정보/골프소식

프로골프, 한 해를 되돌아보며

조니양 2014. 12. 31. 07:00




2014년은 어떤 해 보다 프로골퍼들에게는 풍성한 한 해가 되었던 것 같아요. 특히 한국여자프로골퍼들의 위세는 정말 위풍당당했죠! LPGA투어에서 16승을 거두며 여전한 위상을 과시했어요. 상반기에는 주춤했지만 후반기에는 반전을 보여주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프로골프의 한 해를 돌아보도록 할게요~!



 프로골프, 2014년을 되돌아보다



세계랭킹 1위의 여제 박인비



<출처: golfzon.com>


올해 박인비 선수는 초반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6월 매뉴라이프클래식에서 우승을 한 이후 상승세를 타며 8월 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하며 박인비의 이름을 드높였어요. 시즌 최종전인 CME그룹 투어챔피언십에서는 부진해 상금랭킹과 올해의 선수, 평균 타수 부문 2위에 만족해야 했지만 세계랭킹 1위를 유지하며 굳건한 모습을 보인 박인비 선수! 내년에도 멋진 모습 보여주세요!



다양한 진기록을 남긴 리디아 고



<출처: golfzon.com>


2014년은 해외 교포들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어요. 특히 뉴질랜드 교포인 리디아 고의 재능이 눈에 띄었는데요. 시즌 최종전 CME그룹 투어챔피언십 우승으로 시즌 3승을 거둔 리디아고!! 상금 순위 3위로 시즌을 마치쳤어요.

리디아 고는 초반부터 강세를 보였는데요. 4월 스윙잉스커츠 클래식 우승으로 첫 LPGA 우승을 차지했고, 7월에는 마라톤 클래식에서도 우승을 했었죠! 최연소 신인왕 외에도 최연소 통산 5승, 최초로 루키 시즌 상금 200만 달러를 넘긴 선수 등 다양한 진기록의 주인공이 되며 2014년을 마무리했는데요. 내년에는 어떤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제 2의 전성기! 미셸 위



<출처: golfzon.com>


올 해 화려하게 부활한 미셸 위! 미셸 위 장타와 뛰어난 퍼팅감을 선보이며 '천재 골프 소녀'라는 별명을 얻었었죠. 하지만 LPGA투어에서 두각을 보이지 못하고 슬럼프에 빠졌었던 미셸 위는 올해 롯데 챔피언십과 US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며 제 2의 전성기를 열었어요. 미셸 위만의 스윙과 퍼팅자세 재교정으로 골퍼로서의 모습을 마음껏 펼친 모습을 보여줬어요!

2015년에도 미셸 위의 한 해가 되길 바랄게요!



LPGA 투어를 제패한 김효주



<출처: golfzon.com>


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 우승을 하며 이슈가 되었던 김효주 선수! 비회원 자격으로 출전해 남녀 메이저 대회를 통틀어 최소타 기록을 쓰며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컵을 들어 올렸었는데요. 이 대회를 비롯해 KLPGA투어에서도 6승을 거두며 총 7승을 기록했어요.

김효주 선수는 2015년에는 LPGA투어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하니 멋진 활약하며 멋진 모습 보여주길 바랄게요^^



남자골프를 평정한 김승혁



<출처: golfzon.com>


김승혁 선수가 무명의 설움을 떨치고 프로 데뷔 9년 만에 국내남자골프를 평정했는데요. 5월 SK텔레콤오픈에서 프로 첫 우승을 차지하고, 10월에는 한국오픈에서 우승을 하며 2014년을 김승혁 선수의 해로 만들었어요!

상금왕과 함께 한국프로골프(KPGA) 대상을 휩쓸며 1인자의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PGA투어 데뷔 첫 우승한 노승열



<출처: golfzon.com>


PGA투어 데뷔 후 취리히클래식 정상에 오르며 첫 우승에 성공했어요. 2015년 노승열 선수의 활약은 더욱 기대되는데요. 미국 CBS스포츠에서는 2015년 기대되는 젊은 골퍼로 선정하고 "노승열의 스윙은 여전히 멋있고 정교하다. 23세에 불과한 나이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췄다"고 평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노승열 선수에 대한 기대가 큰 거겠죠?

멋진 한 해를 보낸 노승열 선수의 내년의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새로운 골프황제, 매킬로이!



<출처: golfzon.com>


올해 로리 매킬로이는 세계골프랭킹 1위로 마감했는데요. 매킬로이는 통산 60주 동안 1위 자리에 올랐어요. 브리티시오픈을 시작으로 브리지스톤 인비테이셔널, PGA챔피언십까지 우승을 거두며 새로운 골프황제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했는데요. 2012년 3월 혼다클래식 우승 이후 처음 세계랭킹 1위에 오르며 부상과 성적 부진이 겹치며 순위가 내려앉은 타이거 우즈의 뒤를 이을 골프 황제의 자리를 굳혔답니다.




<출처: utoimage.com>


이렇게 알아본 2014년 프로골프!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좋았던 기억만큼 힘들고 어렵고 기억하기 싫은 순간들도 많았던 한 해인만큼 그 기록들이 더욱 소중하네요.

2015년에는 골프계에서도 그리고 대한민국도 행복한 나날들만 있었으면 좋겠어요^^

골팬 여러분! 2015년 을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