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리즈

[대학생기자] 아시아 최초 개최 2015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

조니양 2015. 2. 26. 07:00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스포츠 축제. 프레지던츠컵은 축구로 따지면 월드컵이고, 일반 스포츠로 말하면 올림픽 같은 세계적인 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축제가 올해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올해 11회를 맞는 프레지던츠컵은 세계 프로 골퍼들이 가장 참여하고 싶어 하는 대회라고 하는데요. 대회 참가 자격이 최근 2년간 성적으로 매겨지는 세계 랭킹에 따라 주어지기에 대회 참가는 곧 선수들의 실력이 인정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개최국 행정 수반이 명예의장을 맡는 관례에 따라 박근혜 대통령이 명예의장을 수락했습니다.



 2015 프레지던츠컵 이모저모


스포츠맨 정신



<출처: golfzon.com>



<출처: golfzon.com>

프레지던츠컵에서는 미국 대표팀과 인터네셔널 팀(유럽제외)간 남자 프로 골프대항전으로 각 12명의 선수가 호흡을 맞춰 경기를 합니다. 실력 있는 골프 선수들의 선의의 경쟁과 화합의 장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대회의 가장 큰 즐거움이 아닐까 하는데요. 타이거 우즈는 사상 처음으로 3회 연속 프레지던츠컵 위닝 포인트를 획득하기도 했으며, 올해 디펜딩 챔피언인 미국팀과 인터네셔녈 팀의 치열한 승부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골프는 ‘혼자만 싸우는’ 스포츠로 표현되지만 이 경기에서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친선과 자선



<출처: golfzon.com>



<출처: golfzon.com>


일반 골프대회는 억대 우승 상금으로 눈길을 끕니다. 그러나 프레지던츠컵은 별도의 우승 상금이 없습니다. 총 대회 수익금은 우승 팀이 지정하는 곳에 전액 기부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열린 프레지던츠컵은 총 10회이고, 이를 통해 기부된 금액은 한화로 329억원이라고 합니다. 이번 우승상금 또한 뜻 깊은 곳에 기부되기를 소망해봅니다!



인천시 그리고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올해 10월에 열리는 프레지던츠 컵은 연습라운드 이틀, 본 경기는 4일에 걸쳐 등 총 6일간 열립니다. 이 기간 경기가 열리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대회를 돕는 자원봉사자 수는 2천500명, 대회 진행 스태프는 150여명에 이릅니다. 대회 현장의 이모저모는 10억 가구에 중계되며, 30개 언어로 전 세계 225개국에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중계를 위하여 많은 국내·외 미디어가 인천에 방문하여 인천시는 지역 특성을 살린 홍보와 발전 계획 발표 준비중에 있습니다. 개최국으로서 또한 세계에 인천을 알리는 기회로서 프레지던츠컵이 큰 역할을 해내기를 바라봅니다.



짝짝짝-짝짝 대한민국 선수들



<출처: golfzon.com>


이번 인터내셔널팀의 수석 부단장은 최경주 선수가 맡았습니다. 지난 인터뷰에서 최경주 선수는 직접 선수로도 참가할 의사를 표했었죠. 단장 추천으로 선수를 선발할 수 있지만  한국 선수들이 분발하여 세계랭킹을 올려놓아 한국 골프의 명성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노승열(105위), 김형성(108위) 선수의 행보가 기대되며, 한국 선수 가운데 최고 순위에 자리한 세계랭킹 83위 배상문 선수가 병역문제로 상위 10위에 들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24K 으리으리한 골드 트로피의 주인공은 누구?



<출처: golfzon.com>


티파니 사가 제작하는 프레지던츠컵 트로피의 무게는 28파운드, 12kg에 달한다고 합니다. 서로 다른 형태의 다섯 개의 순은 재질의 고리를 회전시켜 제작이 되어있고, 전체 트로피는 24K 금으로 도금 제작 되어있다고 하네요. 원본은 미국 플로리다 주에 위치한 세인트 어거스틴의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World Golf Hall of Fame)에 보관됩니다. 이 멋진 트로피가 어느 팀의 손에 들어가게 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출처: golfzon.com>


전세계 골프 팬이 주목하는 특급 이벤트인 프레지던츠컵. 한국에서 열리는 이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과 한국 선수들의 출전, 경기가 모두 잘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우리 선수들이 경기력을 향상하여 9월 2째주까지 세계랭킹 50위 안에 들어 출전 확정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이 필요한 때입니다. Fighting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