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샷을 쉽게 휘어치는 방법

조니양 2016. 11. 24. 07:00


골프 라운드를 하다 보면 간혹 샷을 의도적으로 휘어치고 싶은 경우가 생기죠. 장애물을 피해 공을 보내고 싶을 때에도 휘어치는 샷이 필요하기도 해요. 하지만 장애물을 피해 휘어치려다가 오히려 장애물에 걸리는 경우도 있어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샷을 휘어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쉬운 설명으로 샷을 쉽게 휘어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샷을 쉽게 휘어치는 방법

  

1. 샷을 휘어치는 과학적 원리

 <출처: gettyimagesBank>


샷을 휘어 친 다는 것은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볼을 보내고 싶은 방향으로 보내겠다는 것이죠. 이전에는 이러한 방향에 영향을 주는 것이 스윙 궤도로 알려져 있었지만 스윙을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요즘에는 임팩트 시 페이스의 방향이 볼의 방향에 더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즉 스윙 궤도 보다 페이스의 각도와 방향이 볼에 더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죠. 이와 같이 볼과 페이스 각도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다면 샷을 좀 더 쉽게 휘어 칠 수 있답니다.



2. 샷을 쉽게 휘어치는 TIP

 <출처: gettyimagesBank>

샷을 쉽게 휘어 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3가지를 기억하여 연습을 하신다면 좀 더 쉽고 빠르게 휘어치는 방법을 터득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장애물의 바깥 부분 조준
휘어치는 샷을 하기 전 임팩트 시 페이스의 방향이 어느 곳을 향해야 하는지를 생각해주세요. 왼쪽으로 휘어치는 드로우 구질로 휘어친다면 장애물의 오른쪽 바깥 부분을 향해 조준하여야 합니다. 반대로 오른쪽으로 휘어치는 페이드 구질을 원한다면 장애물의 왼쪽 바깥 부분을 조준하시면 된답니다.


몸은 목표의 반대 방향
휘어치는 샷을 위해서 몸은 볼을 보내고자 하는 방향에 반대 방향을 향해야 한답니다. 예를 들어 볼을 장애물 오른쪽 20야드 지점에 보내는 것이 목표일 경우 몸은 장애물 왼쪽 20야드 지점을 향하도록 해야 합니다. 반대의 경우도 같습니다.


스윙은 몸의 방향을 따라
일반적으로 볼을 보내고 싶은 타깃 방향을 향해 스윙을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행동이지만 샷을 휘어 치기 위해서는 스윙의 방향이 타깃 방향이 아닌 몸의 방향을 따라야 해요. 몸의 방향을 따라야 자연스럽게 휘어치는 샷을 구사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