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새해를 준비하는 당신에게 바치는 골프명언

조니양 2016. 12. 20. 07:00


2016년 한 해동안 골프 마음껏 즐기셨나요? 골프 실력이 일취월장되신 분도 계실테고 생각한 것만큼 발전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2016년이 어떤 모습이었던 이제 2017년을 맞이 해야 하는 시점이 되었는데요, 실력은 모두 다르지만 골프명언을 마음에 새기는 것은 누구나 똑같이 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조니양이 전하는 골프명언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준비해보세요!



새해를 준비하는 당신에게 바치는 골프명언

 


1. 골퍼도 사람

<출처: gettyimagesBank>


"골퍼란 숲 속으로 슬라이스가 났을 때는 운명 탓으로 돌리지만 홀인원을 했을 때에는 자기 실력이라고 생각하는 인종이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되면 내 탓, 안되면 남 탓을 하게 되죠. 골퍼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골프를 하면서 역시 같은 생각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러한 생각을 꼬집는 명언이 있다는 것은 그것이 골프 실력의 성장을 위해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2017년 새해 더 멋진 실력을 갖춘 골퍼가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아 여러분께 전하고 싶은 명언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혹시 2016년을 되돌아 볼 때 이러한 마음으로 인해 약해졌던 모습이 있었다면 2017년을 되돌아 볼 때는 이러한 마음을 다스렸던 모습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해보아요!

 


2. 골프와 인생의 공통점

<출처: gettyimagesBank>

"해저드는 골프를 극적으로 한다. 해저드 없는 골프는 생명도 혼도 없는 지루한 게임에 불과할 것이다." - 로버트 헌터

골프 코스 어디에도 해저드가 없는 곳은 없다는 점에서 골프와 인생은 또 하나의 공통 분모를 갖게 되는 것 같아요. 실력을 막론하고 해저드를 두려워하지 않는 골퍼는 없겠지만 해저드 없는 골프를 좋아하는 골퍼도 없을 것 같습니다. 골프의 해저드는 드라마의 갈등과 같이 그 재미를 증폭시켜주는 장치이기 때문이죠.

사람이 살아가는 삶 역시 어려움이 없으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없죠. 2017년, 어떤 어려움 앞에 마주할 지 예상할 수는 없지만 그 무엇이든 여러분의 삶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폭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3. 골프도 인생도 즐기면서

<출처: gettyimagesBank>


"골프를 즐기는 것이 바로 이기는 조건이 된다." - 헤일 어윈

새해를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해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명언입니다. 골프도 결국 경쟁을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이기고 지는 것이 중요한 게임이죠. 많은 시간 연습장에서 할애하고 돈을 드려 필드를 나갔는데 게임에서 지고 싶은 골퍼는 아마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 경쟁심에 불타오르는 순간에 가장 잊지 말았으면 하는 것이 바로 "골프를 즐겨야 한다." 입니다. 

공자 역시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라는 비슷한 취지의 말을 남겼죠. 그만큼 그것을 즐길 수 있는 마음가짐이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떤 동반자와 어떤 대결을 펼치더라도 그 순간을 즐기실 수 있나요? 다가오는 새해에는 여러분의 골프도, 인생도 즐기며 승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