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겨울이 가기 전 스퀘어 임팩트 만들기

조니양 2017. 2. 1. 07:00


클럽페이스가 닫혀 있거나 혹은 열려 있는 상태로 임팩트가 되어 훅 혹은 슬라이스가 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만큼 스퀘어 임팩트를 하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것 같은데요, 볼을 원하는 정방향으로 보낼 수 있는 능력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어려워도 꾸준히 도전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퀘어 임팩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이 가기 전 스퀘어 임팩트 만들기

 

1. 임팩트 시 손의 위치

 <출처: gettyimagesBank>


스윙을 할 때 핸드퍼스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고 계실 텐데요, 과유불급이라고 핸드퍼스트를 지나치게 신경을 쓰다 보면 오히려 스윙 자세를 망가뜨리고 스퀘어 임팩트를 방해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스퀘어 임팩트를 위해서는 임팩트 시 손이 몸 안쪽에 위치하여야 하는데요, 핸드퍼스트를 지나치게 신경 쓰는 경우 임팩트 시 손이 몸 바깥에 위치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경우 볼이 오른쪽으로 심하게 휘는 부작용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문제가 핸드퍼스트때문이라고 의심하는 분들은 거의 없죠.


혹시 여러분도 임팩트 시 손에 위치가 몸 바깥에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보세요. 스퀘어 임팩트를 위해서는 임팩트 순간 손이 몸 안에 위치해 있어야 한답니다.



2. 헤드의 움직임 최소화

 <출처: gettyimagesBank>


퍼팅은 다른 스윙보다도 더욱 섬세한 움직임이 요구되죠. 미세한 움직임만으로도 클럽 헤드의 방향에 영향을 주게 되고 볼의 방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데요, 이렇게 중요한 퍼팅을 할 때 역시 스퀘어 임팩트를 할 수 있어야 볼을 원하는 방향으로 보낼 수 있겠죠?


퍼팅 시 스퀘어 임팩트를 하기 위해서는 헤드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임팩트 시 지나가는 자리에 티를 꽂고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 헤드의 앞, 뒤에 티를 꽂아두고 스윙을 해본다면 헤드를 스퀘어로 유지하는 것과 일정하게 스트로크 할 수 있는 감각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연습을 하는 동안 헤드의 앞 부분이 티에 닿는다면 이는 클럽 헤드가 닫혀서 맞는 것을 의미하며 헤드의 뒷부분이 닿는다면 이는 클럽 헤드가 열려서 맞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