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굿바이 슬라이스! 슬라이스를 교정하는 방법!

조니양 2012. 3. 22. 06:00


<출처: imagetoday.co.kr>


 

골프에 막 재미를 들리신 분들이라면 늘 고민인 슬라이스! 이 슬라이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꽤나 많으실 텐데요, 주변에서도 골프를 치는 지인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슬라이스 방지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슬라이스의 원인과 그 조금이나마 슬라이스를 교정하는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 한 번만 읽어보셔도 효과적인 슬라이스 방지법! 손가락 먼저 꾸욱~ 누르고 시작해 볼까요?

  

 

 

<사진출처: golfzon.com>

 

역시 골프의 기본은 그립! 아주 기초적인 것이지만 먼저 그립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잘못된 그립과 준비자세는 슬라이스를 내는 주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그립을 오픈해서 잡으면 볼이 오른쪽으로 심하게 휘어지는 구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느낌으로 양손을 서로 평행하게 하고 그립을 잡아보세요. 이 때 풀 슬라이스의 경우에는 약한 그립이 아닌 강한 그립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imagetoday.co.kr>


자 이제 본격적으로 슬라이스의 원인들을 알아볼까요? 먼저 임팩트 시 클럽페이스가 타깃방향으로 열려 있는 경우도 슬라이스의 원인이 됩니다. 이 때는 몸의 에임(Aim)을 모두 타깃 방향의 오른쪽으로 두도록 하는데요, 에임(Aim)이란 클럽페이스를 타깃라인에 직각으로 하여 몸 전체를 타깃라인에 정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몸의 방향을 오른쪽으로 했으면 볼이 오른쪽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마시고, 그대로 스윙합니다. 이 때 클럽이 백스윙 톱에서 다운스윙 스타트시 오른쪽으로 에임한 몸의 방향대로 내려와야 볼의 스핀을 왼쪽으로 만들어 줄 수 있음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사진출처: golfzon.com>

 

다음으로 양 무릎의 회전이 자유롭게 되는지에 대한 점검을 해봐야 합니다. 즉 슬라이스의 원인으로 무릎 회전도 꼽을 수 있는 것이지요. 양 무릎이 하나의 일체감을 가지고 똑같이 움직여야 상체의 움직임 및 팔의 스윙패턴도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어드레스에서 백스윙, 그리고 톱에서 다운스윙과 임팩트 후 플로스루까지 양 무릎 회전이 자유로운지에 대해서 한 번 점검을 해보시고 만일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확인하셨다면 연습을 통해서 고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출처: imagetoday.co.kr>

 

다음으로 슬라이스의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 또 한가지는 바로 볼의 위치입니다. 슬라이스를 방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하지요. 볼의 위치를 지금보다 볼 2개 간격 정도 오른발 방향으로 옮겨 놓은 후 스윙하면 인사이드에서 아웃사이드의 다운스윙을 도와주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핀하는 볼을 구사하기가 쉬워집니다.

 
 


<출처: youtube.com>


더욱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제가 본 슬라이스 방지 교육 동영상 중에 가장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것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한번 보시고 따라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슬라이스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세와 스윙폼을 조금만 교정하면 된다는 것! 조금 더 재미있는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라면 어렵지 않은 투자가 되겠죠?^^ 마지막으로 칼럼 리스트 심짱표 슬라이스 완전정복도 확인하시고 더 멋진 경기를 즐겨보세요(심짱표 슬라이스 완정정복)<< 바로가기 그럼 미스터 골프는 다음에도 재미있는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