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봄맞이 라운드 전 준비운동은 필수! 어깨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부터 마사지까지!

조니양 2012. 4. 4. 07:30


<출처: imagetoday.co.kr>

 

봄 맞이 라운딩을 위한 스트레칭에 대해서 오늘 완결판으로 소개를 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번에도 한 번 봄맞이 몸풀기 운동을 소개해 드린 적 있는데요, 오늘은 스트레칭부터 마사지까지 완벽하게 여러분들의 봄맞이 라운딩을 위한 몸을 확실히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추운 겨울 내내 뭉쳐있던 여러분들 몸의 근육들과, 날씨가 추웠다 더웠다 바뀌고 있는 지금 이시기에 쌓인 모든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풀 수 있는 마사지까지! 두 가지 모두 확실하게 정리하고 봄맞이 라운딩을 즐기시길 권유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먼저 스윙 전에는 꼭 클럽을 사용해서 근육을 풀어주어야겠죠? 어깨 위로 클럽을 올리거나 팔을 걸고 허리를 풀어주면 어깨, 허리 뿐만 아니라 골프를 칠 때 많이 사용하는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동작은 모든 골프 선수들이 이용하는 스트레칭으로써 항상 스윙 전에도 잊지 않고 한다 합니다. 골프선수들처럼 매일 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준비운동 없이 스윙을 하게 되면 다음 날 엄청난 근육통에 시달릴 수도 있으니까요! ^^;

 

 


골프를 치는 많은 사람들 중에서 가끔씩 다음과 같은 착각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골프는 상체를 이용한 스포츠 이기 때문에 항상 상체 운동을 하고 골프를 즐겨라! 이는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하체 운동도 매우 중요합니다. 골프를 치러 필드에 나가면 보통 많이 걸어 다니게 되지요? 이 뿐 아니라 골프를 치는데 있어서 하체의 근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하체가 튼튼하게 서있어야 골프를 스윙 하는 동안에도 조금의 흔들림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릎이나 관절을 확실하게 풀어주고 시작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 imagetoday.co.kr>


다음으로는 여러분들의 뭉친 어깨를 스트레칭이 아닌 마사지를 통해 푸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두 개의 골프공을 준비합니다.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곧장 근육이 뭉치게 되는 뒷목 부분과 어깨 부분을 골프공을 이용하여 문지릅니다. 특히나 어깨를 많이 풀어주셔야 합니다. 어깨는 풀지 않고 계속 이용을 하게 된다면 여러분들 몸 전체에 무리가 오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마사지에 대한 많은 수 많은 좋은 점이 사람들을 통해 알려지면서 누구나 마사지를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러분들도 꼭 필드에 나가시기 전에는 그 동안 잘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이나 혹은 피로에 쌓여있는 신체 부분을 마사지를 통해서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최고로 간단한 마사지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 이는 마사지가 아닌 지압에 가깝지만 위의 사진에 보이시는 것과 같이 골프공을 이용하여 손과 발을 지압시켜주는 것도 자기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된다 생각합니다.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손과 발을 지압시켜 주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라 생각 되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꼭 한 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출처: imagetoday.co.kr>


골프의 힘은 자신의 몸에서 나온다 합니다. 봄철 라운딩, 여러분들 준비운동은 잘 하고 계시나요? ^^ 오늘 미스터 존이 소개한 봄철 라운딩 준비운동과 마사지! 꼭 잊지 말고 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는 얘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