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소식/GTOUR

[2012 GS칼텍스매경오픈] 김비오의 뜻 깊은 우승부터 신예 프로들까지!

조니양 2012. 5. 16. 11:47


<출처: imagetoday.co.kr>

 

요즘 PGA, LPGA, 일본 LPGA 등등 해외가 골프 열풍으로 뜨겁게 달궈지고 있지요. 물론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총 4일 간 GS칼텍스매경오픈이 화려하게 치러졌는데요, 국내 실력파 프로 선수들이 총 출동하고 보석 같은 신예들이 한 자리에 모여들었답니다. 한국의 마스터스로 불리는 만큼 외신들의 시선도 많이 끌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선수가 세계를 향해 무한한 잠재력을 뿜어내었을지 함께 살펴볼까요?

 

 

 

그린 플레이가 빨라도 너무 빨라! 국내 선수들 초 긴장!

 

GS칼텍스매경오픈이 열린 성남 남서울CC! 이곳에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이유로 한숨 소리가 가득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다름아닌 그린과 페어웨이의 상태때문이라고 합니다. 상태가 좋지 않았냐고요? 오히려 그 반대 이유로 문제가 생겼다고 하네요. ^^; 완벽한 코스상태를 자랑하다 보니 그린 스피드가 빨라져 선수들을 도리어 긴장하게 만든 것이지요. 이런 경우는 코스 전략과 선수의 역량으로만 승패가 좌우되는 것이기에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2006년부터 꾸준히 GS칼텍스매경오픈에 출전해온 김경태 선수는 혀를 내두를 정도의 그린 스피드였다고 평가했는데요, 올해 그린이 가장 까다롭고 빠른 것 같다며 전략을 제대로 세워야겠다는 각오를 밝혔지요. 김종덕 선수도 마찬가지로 잘 치지 못하면 3 퍼팅은 각오해야 할 거라며 그린도 페어웨이도 최고 상태이기 때문에 도리어 선수들이 고생이라고 평을 내렸답니다. 덕분에 이번 대회는 시종일관 파워 조절을 거듭하는 선수들의 신중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지요!

 

 

 

사상 네 번째 알바트로스! 박성국 선수의 귀신 같은 아이언샷!

 

이번 GS칼텍스매경오픈에서는 해외에서도 보기 어려운 진귀한 광경, 바로 알바트로스를 볼 수 있었는데요, 2라운드에서 박성국 선수가 9번 홀에 이르렀을 때 터진 귀한 샷입니다! ^^ 벙커 옆 러프에서 시도한 아이언 샷이 그린 입구에 맞은 뒤 바로 홀인원을 한 정말 그림 같은 샷이었지요. 사실 대회 우승보다도 더 낮은 확률이기에 선수들이 박성국 선수를 내심 부러워했다는 후문도 들렸답니다.

 

 


컷 통과 기준을 겨우 넘긴 상태였던 박성국 선수는 이 샷 덕분에 1언더파를 기록하며 중위권으로 순위를 올렸을 뿐 아니라 상금 300만 원까지 획득했는데요, 박 선수의 입이 귀에 걸린 것은 따로 확인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겠죠? ^^ 알바트로스는 올해로 31회를 맞은 매경오픈의 역사상 단 세 번뿐이었는데요. 이번에 박성국 선수가 네 번째 주인공이 되었다고 하네요.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의미 있는 우승, 김비오 선수

 

이름만큼이나 독특한 이력을 가진 김비오 선수. 부정맥으로 인해 그의 골프 인생에 적신호가 켜진 적이 있었고 PGA에서 쓴맛을 보고 돌아서야 했던 전력이 있기에 다시 골프채를 잡기까지 심적인 부담이 굉장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어 GS칼텍스매경오픈에 출전한 김비오 선수의 각오와 끈기는 남다르다고 할 수 있겠죠. 갤러리들의 소음 하나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플레이에 심혈을 기울여 결국 우승을 차지한 김비오 선수가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

 

 


15언더파 273타로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한 김비오 선수! 남다른 이력만이 아니더라도 그의 우승이 더 값지게 다가오는 듯 합니다. 벌써 김 선수의 장타 비법을 묻기 시작하고 그를 세계 메이저 대회 우승후보로 점 찍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니까요. 이런 긍정적인 여론에 들뜰 법도 하지만 김비오 선수는 흔들림 없는 모습으로 이번 GS칼텍스매경오픈을 시작으로 PGA에 재도전하겠다며 다부진 각오를 밝혔답니다. 어렵게 얻어낸 재기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김비오 선수의 의지가 믿음직스럽네요. 내년에는 좋은 소식을 기대해도 좋겠지요?

 

 


쟁쟁한 실력을 겨루는 프로들과 함께 한 2012 GS칼텍스매경오픈! 선수들에게는 코스 전략과 페이스 조절이 승패를 갈랐던 고 난이도 대회였는데요, 국내 골프 팬들에게는 다양한 코스 플레이를 지켜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기도 했답니다. 앞으로도 굵직한 대회들이 많이 남아있으니 GS칼텍스매경오픈 후에도 국내 골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겠지요? 그럼 미스터 골프는 더욱 흥미진진한 대회 소식으로 다음에도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