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스토리

스크린골프 골프존 입문 100일만에 90타 정복?

조니양 2012. 8. 3. 07:00

 

골프 교본을 보아도 막막하고, 레슨은 부담스러운 초보 골퍼 여러분! 더운 날씨에 축 쳐진 마음 다잡으며 연습하려니 힘드시지요? 혹시 골프 연습에도 '권태기'가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이 많아지지요. 주위에서 추천하는 방법대로 연습해보고, 골프존에서 스크린 골프를 즐기며 갑갑함을 달래보기도 하셨을 거에요. 이럴 때 먼저 골프를 시작한 경험자의 조언이 있다면, 힘이 나겠지요? ^^

 

 

 

 

그래서 미스터존이 수소문한 끝에 골프존으로 단 100일만에 90타를 정복한(!!) '밤톨아빠'님을 만나 노하우를 전해 듣고 왔답니다. 필드에 나가본 골퍼들 중에도 '백돌이' 타이틀을 떼지 못해 고군분투하는 이들도 많다지요. 하지만 골프존 만으로도 90타를 정복이 가능했다는 거! ^^ 지금부터 밤톨아빠님의 90타 정복 비결, 함께 들어볼까요?

 

 

 

"스크린 골프만 쳐도 골프 실력이 좋아지나요?"

 

 

나이에 비해 골프채를 일찍 잡은 편이라는 밤톨아빠님. 어릴 적부터 축구, 농구, 당구 등 공으로 하는 운동은 다 좋아해서 안 해본 것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스크린 골프가 그래도 가장 최근에 시작한 공 운동이 아닐까 싶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스크린 골프를 시작하게 된 지는 3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3개월이요? 하고 미스터존도 조금 놀랐답니다. 90타 정복 기록을 보고, 사실 이전부터 골프를 쳐보신 분이 아닐까 생각했었거든요. 하지만 스크린 골프를 통해 골프와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10월 10일 처음 골프를 쳐 보고 144타 기록! 6개월 뒤 다시 한 번 쳐볼까 생각한 후로는 오로지 스크린골프로 실력을 다졌는데, 실제 골프 실력으로 보아도 괜찮은 수준에 이른 것 같죠? ^^; 혹시 타고난 것은 아닐까, 하고 의심도 해보았지만 절대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

 

 

 

 

평소 골프와는 연고가 없던 밤톨아빠님이 90타를 정복했다는 소식에 "초보가 스크린 골프만 쳐도 골프실력이 늘 수가 있어?" 라고 주위에서 종종 질문을 한다고 하네요. 사실 스크린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이 꼽는 장점 중 하나가 뒤에 쫓아오는 팀이 없어 편안한 마음으로 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밤톨아빠님은 실제 필드에서 배우는 것보다 성장이 빠른 편인 것 같죠? ^^ 특히, 초보가 시작하기에는 스크린 골프가 좋은 것 같다고 추천해주셨답니다.

 

 

 

필드와 차이 없는 환경, 꼼꼼한 스윙 분석까지 가능!

 

 


밤톨아빠님의 스윙 모습! 3개월 밖에 되지 않아 초보 골퍼의 느낌도 강하게 느껴지지만, 파워만큼은 초보라고 믿겨지지 않는 호쾌한 스윙입니다. 골프존 비전으로 측정한 드라이버 비거리는 평균 200m 이상! 이 분, 정말 초보 맞습니까? 밤톨아빠님의 일취월장 스윙 실력의 비결을 물어보니 끊임없는 자기 점검과 승부욕이라고 하시더라고요. ^^

 

 

 

 

 

골프를 즐기는 사람에게 있어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과정은 필수이지만, 프로 선수가 아니고 장비가 구비되어 있지 않으면, 자신의 모습을 살피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요. 그래서 밤톨아빠님은 더더욱 골프존을 찾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바로 '나스모' 때문이지요. 스윙 모습을 찍어서 올리면, 휴대폰으로도, 컴퓨터로도 언제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골프존 비전이 예민하게 잡아내는 스윙 각도와 속도 덕분에 이전에 부족했던 점을 발견하기도 쉬워진답니다.

 

 

 

다양한 필드 조건을 구사하는 비전매트로 라운딩 대비도 제대로!

 

<사진출처: golfzon.com>

 

90타를 정복하고 89에 진입했던 그날, 밤톨아빠님이 골프존으로 방문했던 CC는 바로 레이크 힐스 제주 CC였습니다. 힘만 빼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때문에, 골프존 매장에 방문해서 쉽게 도전해보신 분들도 계실 거에요. 하지만 페어웨이를 잘 지키는 게 쉽지 않은, 초보들에게는 골칫거리인 코스이기도 하지요.

 

 

 

 

밤톨아빠님은 이 코스에서 90타를 정복하면서, 골프존 비전의 비전매트가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답니다. 특히 내리막이 있어 레이크힐스 제주 코스가 평준한 편은 아니었는데, 코스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매트 컨디션에 맞춰 스윙을 해야 하니 절로 골프 실력이 늘게 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벙커에 빠졌을 때의 느낌을 흡사하게 재현해내는 비전매트 덕분에 실제 필드에 나가 있는 것처럼 집중할 수도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밤톨아빠님은 라운드에 나가게 되면 아직 초보라서 기본기가 문제 될 수 있는데, 이를 대비할 때는 골프존을 찾는 것만큼 좋은 방법이 또 없다고 하셨지요. ^^ 골프존 비전매트가 구질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주기 때문입니다. 스코어에만 집착하는 게임이 아니라, 실제 라운드를 즐기는 것처럼 환경을 재현해 주니, 필드 대비 연습도 미리 할 수 있다고 추천해주셨답니다.

 

 

 

 

연애도, 육아도, 일이나 운동도 하다 보면 실력이 늘어나는 것 같다며 쑥스러워 하신 밤톨아빠님! 아직 초보이기 때문에 어설픈 스윙 폼이 마음에 걸린다며 아쉬워하셨는데요, 미스터존은 함께 스코어를 살펴보면서 스윙 습관을 다잡으면 더 좋은 스코어를 얻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도 들더라고요. 혹시 다음 G-TOUR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아니겠죠? ^^; 1위를 노려보세요! 미스터존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