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에디조프로] [제31화]비거리를 늘리는 임팩트 연습방법

조니양 2012. 8. 26. 06:00

 

비거리를 늘리는 임팩트 연습방법

"머리를 두고 손바닥을 쳐라"

   


   


이번 주에는 공을 스윗 스팟에 맞출 수 있는 확률을 높여주고, 보다 정확한 임팩트를 위한 연습방법을 소개한다. 정확한 임팩트 동작을 만들기 위한 연습방법으로 "Clap Your Hands"라는 드릴이 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장갑 낀 왼팔을 공 앞에 위치시키고 그 상태로 오른팔만으로 백스윙에 들어 간다. 

그리고 톱 포지션에 도달하면 다운스윙을 시작하는데 오른손바닥이 왼손바닥을 때릴 때까지 다운스윙을 계속한다. 

이렇게 두 손이 마주보고 손뼉을 치게 되면 동작이 완성되는데 이때 노란선으로 표시된 왼다리와 팔을 사진에서와 같이 곧게 펴주어 벽을 형성해 주고 양팔은 풀 릴리스를 해주면 최대의 파워를 낼 수 있다.



 

가끔 다운스윙을 하며 임팩트에 가까워질 때 몸통의 이동이 타켓쪽으로 너무 많이 치우치게 되는 현상을 보게 되는데 그것은 왼쪽 사이드의 벽을 구축하는 동작, 즉 포스트 업 (Post Up)을 방해하여 비거리를 감소시키므로 무리한 몸통의 측면이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머리 역시 중심과 함께 조금 뒤쪽에 두어야 하며 사진에서와 같이 왼다리가 곧게 펴지며 축을 형성할 경우 상체의 척추각은 25~30도 정도가 이상적이다. 하지만 머리와 상체중심이 너무 오래 뒤에 머물게 되면 리버스 피봇 (Reverse Pivot)이 되어 충분한 파워를 낼 수 없으므로 적당한 체중이동을 반드시 동반해 주어야 한다.

   



 

 

위 글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이 글에 사용된 이미지 및 본문의 저작권에 관한 소유권 및 이의가 있으신 분은 작성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