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존소식/골프존마켓

US스펙과 아시안스펙! 그 차이를 말하다



날씨가 좋아 외출하고 싶은 4월! 파주롯데아울렛에 입점한 아시아 1호점! '골프스미스'에 다녀왔는데요. 아시아 1호점이라는 표현만큼 기대되는 말은 없는 것 같아요(웃음)

골프스미스에는 어떤 클럽들과 용품들이 가득할지 궁금증을 안고 갔는데, 기대만큼 크게 입점해있는 모습에 눈이 휘둥그레졌답니다. 이번에는 골프스미스 아시아 1호점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골프 클럽! 만나보도록 할게요~ :)



 골프스미스! 무엇이 다른가요?

 


골프스미스! 골프존 마켓과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골프스미스만의 차이점을 요리조리 찾아 봤지만.. 조니양의 눈에는 도무지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하겠어서 골프스미스 점장님께 도움을 요청했답니다. 과연 골프스미스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바로 US스펙만을 취급한다는 점인데요. US스펙만 들여오기 때문에 미국 브랜드만 입점해있고 또 일본 브랜드 중에서도 미국으로 수출해 US스펙이 있는 업체까지 입점되어 US스펙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D

또 다른 매력은 클럽을 구입하게 된다면 A/S 서비스가 가능한 점 역시 골프스미스를 찾게 하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US스펙은 골프스미스에서 구입하지 않는다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지만 A/S가 안 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골프스미스에서는 공식업체에서 들어온 US스펙을 판매하기 때문에 A/S가 가능하답니다!



 US스펙과 아시안스펙

 


<테일러메이드 US스펙 JETSPEED 드라이버>



<코브라 US스펙 BiO CELL>




<캘러웨이 US스펙 X2 HOT 페어웨이우드>


골팬 여러분도 'US스펙', '아시안스펙'이라고 들어보셨을텐데, 이 두가지의 큰 차이점은 클럽 샤프트의 강도가 다르다는 것인데요. 강도가 다른 이유는 동양인에 비해 서양인의 체구, 신장, 골격이 크기때문이라고 해요. 그렇기때문에 아무래도 샤프트가 단단하고 더 강하게 나온다고 하고, 같은 스틸이어도 아시안스펙은 경량 95g 정도라고 한다면 US스펙은 100g 이상, 120g 초반 정도로 더 무거워요. 그래서 스윙스피드가 빠르고 힘이 있는 젊은 남성골퍼들이 US스펙을 선호하고 골프스미스를 많이 찾아오신다고 해요. :D



<테일러메이드 샤프트 비교, US스펙(좌) 아시안스펙(우)>



<코브라 샤프트 비교, US스펙(좌) 아시안스펙(우)>



<코브라 드라이버 헤드 비교, US스펙 드라이버 헤드(좌) 아시안스펙 드라이버 헤드(우)>



<캘러웨이 샤프트 비교, US스펙 샤프트(좌) 아시안스펙(우)>



<캘러웨이 드라이버 헤드 비교, US스펙 드라이버 헤드(좌) 아시안스펙 드라이버 헤드(우)>


그렇다면 샤프트의 모습은 어떻게 다를까요? 큰 차이점은 없지만 샤프트 색상이 다른데요. 사진에 보이다시피 US스펙의 샤프트 색이 검정색이거나 하얀색이 섞여있는 모습을 띈다면 아시안스펙은 하얀색으로 되어있다고 해요. 또한 드라이버 헤드의 차이는 코브라, 캘러웨이의 제품에서 찾아 볼 수 있었는데- 역시 색상에서 차이가 보이죠?



 그 외에도-



<골프스미스 데모 스튜디오>

 


<타이틀리스트>


그 외에도 골프클럽을 시타해볼 수 있는 데모 스튜디오가 있었고, 바로 위 사진처럼 타이틀리스트 역시 입점해있었답니다- 그리고 우드, 웨지, 퍼터, 신발, 티 등 다양한 골프 클럽과 용품들로 가득했는데~ 그 중에서도 골프스미스에서만 볼 수 있는 골프용품을 만날 수 있었어요!



<Snake Eyes SDF Full Set>


바로 SDF Full Set는 골프스미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골프용품이었는데요.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만나 볼 수 없는 이 골프클럽세트 만나러 파주롯데아울렛 골프스미스 매장으로 가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