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소식/Dream C.C 2014. 8. 8. 13:00


'스페셜올림픽'에 출전하는 골퍼들을 소개합니다!




'스페셜올림픽(Special Olympic)'은 지적발달 장애인 스포츠 축제로 1968년 케네디 주니어 재단 지원하에 케네디 대통령의 여동생인 유니스 케네디가 미국에서 창시한 국제대회인데요. 지적발달 장애인의 운동능력과 사회적응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으로 하는 대회라고 해요. 승패보다는 도전과 노력에 의미가 있는 스페셜올림픽에 골프존이 후원하는 골퍼들이 있는데요. 어떤 아름다운 도전을 하고 있을지 지금 만나보도록 할게요!



 스페셜올림픽에 출전하는 골퍼들을 소개합니다!


멋진 골퍼가 되고 싶은 강성곤 선수



강성곤 학생은 수영, 인라인, 자전거 투어, 볼링 등 다양한 운동을 취미로 하고 있어요. 스포츠를 좋아하는 성곤군은 볼링 대회, 인라인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상을 탈 정도로 운동신경이 좋다고 해요. 그래서 골프도 취미로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지적발달이 느린 친구들은 좋아하는 것에 빠져서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기도 하고 싫은 것이라면 끝까지 안하는 고집을 가지고 있는데, 성곤군 역시 골프에 빠지게 되면서 부모님이 오늘은 쉬자고 해도 스스로 골프장을 찾아가 연습할 정도로 골프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답니다.

성곤군은 골프를 시작하면서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버지와도 많이 가까워졌는데요. 아버지와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놀이문화가 생기면서 소통의 기회까지 마련되었답니다.




작년 스크린 골프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상도 받고 사진도 찍은 기억이 있어 더욱 골프를 좋아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스페셜올림픽을 준비하면서 남다른 각오를 내비쳤는데요. 이번 스페셜올림픽에서 꼭 금메달을 땄으면 좋겠다는 성곤군! 앞으로는 공을 열심히 쳐서 더욱 멋있는 스크린 골프 선수가 되고 골프 대회도 많이 나가겠다는 약속 꼭 지키세요~ ^^

받은 만큼 다른 사람에게도 돌려주자는 마음으로 청소봉사까지 하는 마음씨가 따뜻한 성곤군의 골프를 응원합니다 :)



타이거 우즈같은 골퍼가 꿈인 이주영 선수!



어린시절 아버지가 골프 연습장에 갈 때마다 따라가 어깨너머로 배우고 공도 한 번 쳐보면서 골프를 좋아했었던 주영군. 하지만 사정상 골프를 배우지 못하고 다른 운동을 했었는데요. 장애인 전국 체전에서 육상으로 상도 타고 크로스 컨츄리까지 도전해 메달을 목에 걸었었는데요. 그렇게 학교를 졸업하고 롯데리아에 취업까지 한 지 2년! 취업을 통해 운동을 그만두려 했지만 주영군은 스포츠에 재능이 있어 골프장 프로의 추천으로 골프를 시작했다고 해요. 그렇게 골프를 시작한지 두 달이 되었고 그 후 필드에 한 번 나가보고 나간 골프 대회에서 5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좋은 골프 선수가 될 것 같은데요.




평일에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주영군이 좋아하는 골프 연습을 하면서 스페셜올림픽을 준비하는 중인데요. 1등해서 골프가방, 골프클럽을 갖고 싶다는 소원을 꼭 이루길 바랄게요.



골프도 바리스타도 되고 싶은 꿈 많은 소녀, 최민지 선수



늦둥이로 태어나 사랑을 가득 받고 자란 민지양! 하루에 한 번씩 꿈이 바뀔 정도로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꿈 많은 소녀랍니다. 부모님도 민지양도 골프를 치면서 많은 것 잘 맞을 것을 바라지 않는다고 해요. 그 이유는 지적발달이 더딘 친구들은 공이 잘 맞을 확률이 낮고 집중력도 낮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골프를 하면서 대외관계가 좋아졌다고 해요. 골프 시작하기 전에는 사람과의 관계가 익숙하지 않아 싫어했던 민지양이지만 골프를 통해 친구들을 만나고 처음보는 사람과의 만남도 생기면서 도움을 받았답니다.




부모님은 처음에 골프에 적응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컸다고 해요. 4명이서 함께 치고 골프에는 조력자도 필요하고 지켜보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있어 걱정이 있었지만 민지양은 이겨내고 골프를 즐기는 모습에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이번 스페셜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이 기쁘다는 민지양! 아름다운 그 도전을 항상 응원하고 기대할게요!



공에 맞는 타구음을 좋아하는 배세진 선수



올 2월부터 골프를 시작했다는 세진양은 난타공연, 미술, 만들기 등을 잘하는 다재다능한 선수인데요. 골프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골프 임팩트 타구음이 제일 좋다고 미소짓는 모습이 영락없는 프로골퍼였답니다.




세진양도 민지양과 같이 연습을 하면서 프로님과 파3도 가서 연습하는 등 스페셜올림픽 준비에 여념없다고 하는데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참가하는 것이 아닌 준비하면서 즐거운 골프를 하고 그 과정을 즐기는 것이 목표인 세진양. 민지양과 함께 또 다른 친구들과 함께 앞으로도 즐거운 골프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금메달은 꼭 따겠다는 의지의 최우인 선수



우인양도 어릴 때부터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했었어요. 태권도, 배드민턴, 검도, 축구 등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으로 하는 스포츠를 겪으면서 소근육보다는 대근육이 발달해있는 우인양에게 골프도 어울리겠다고 생각해 시작했다고 해요.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우인양인만큼 필드에 나가 골프 치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는데요. 기본 자세가 많이 흔들려서 지금은 욕심을 버리고 기본기를 다지고 있는 시기이지만 숏게임을 잘해 주위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할 정도의 숨어있는 실력자 였답니다.




우인양이 골프를 하면서 집중력이 좋아지고 골프에 적극적이며 흥미있는 모습, 또래 아이들과 의사소통하며 활발해지는 등 많은 변화를 겪어 스페셜올림픽에서도 기대가 되는 선수 중 한 명이랍니다.

스페셜올림픽을 통해 꼭 금메달을 따서 아버지에게 자랑하고 싶다는 우인양! 스페셜올림픽에서 꼭 금메달 따길 바랄게요~!



퍼팅의 매력에 빠진 박신우 선수



신우군은 중학교 때 방과후 수업으로 골프를 먼저 접했는데요. 그때 선생님에게 즐겁게 골프를 배웠던 기억이 좋아 복지관을 통해 골프를 다시 시작했다고 해요. 학교와 집, 복지관의 위치가 다 멀어 하루는 힘들어서 집에 들어가지 않고 학교에서 잔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힘들어도 골프를 포기하지 못하는 열정이 보여지는 일화였는데요.




최근에는 골프에서 어프로치, 퍼팅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스스로 깨닳으면서 퍼팅의 매력에 푹 빠졌다는 신우군. 이제는 타수 계산하는 방법까지 터득해 더 멋진 골퍼로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해요 :)

스페셜올림픽에 나가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퍼팅 연습을 많이 해 타수를 줄이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중학교 다닐 때 또래 친구와 다른 모습에 외로움을 많이 탔지만 골프가 있어 지금은 행복한 골퍼, 신우군!


스페셜올림픽에 나가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짧고 굵게 화이팅을 외치는 모습에서 듬직함이 느껴졌답니다. 퍼팅 마스터해서 좋은 성적 거두길 응원하겠습니다 :)




'다르다'와 '틀리다'는 엄연히 다른 뜻이죠. 지적발달이 느리다고 해서 우리와 틀린 것이 아닌 그저 '다른' 친구들인데요. 조니양이 막상 만나본 여섯명의 골프선수들은 누구보다 골프에 대한 열정, 사랑이 더 컸답니다 :)

스페셜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골팬 여러분도 응원해주세요!!




골프존에서는 골프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꿈을 이뤄가고자 하는 장애인 골퍼를 후원하기 위해

"Swing for your Dream"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그대들의 꿈을 위해 힘찬 희망의 스윙을 해라'란 뜻으로

선수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하고 자신들의 꿈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골프존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자 시작한 캠페인입니다.

골팬 여러분들이 따뜻한 사랑과 힘찬 응원이 장애인골프 친구들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데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Swing for your Dream" 캠페인에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Swing for your dream!! 지금 바로 선수들을 위한 “좋아요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캠페인 참여 → http://on.fb.me/1r7KPVV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 카카오스토리
  • 트위터
  • 페이스북

'골프존소식 > Dream 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골프대회!  (6) 2014.09.11
세상 속으로의 힘찬 도약, 스페셜올림픽 현장에 다녀오다!  (0) 2014.08.29
'스페셜올림픽'에 출전하는 골퍼들을 소개합니다!  (8) 2014.08.08
‘골프선수의 꿈으로 한 발짝 더! ‘ 지연이가 달라졌어요!  (2) 2014.08.07
골프교실로 행복나눔!  (0) 2014.07.09
기쁘고 즐거운 재능기부! 골프존 요리교실  (15) 2014.07.03
Posted by 조니양
TAG 골프꿈나무, 스페셜올림픽
Trackback 0 Comment 8

TRACKBAC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버크하우스

    잘 보고 가요. 좋은 하루 되세요. ^^

    2014.08.08 11: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조니양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014.08.19 09:49 신고 [ ADDR : EDIT/ DEL ]
  2. 드래곤포토

    응원합니다. 화이팅 !!

    2014.08.08 15: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조니양

      저도 같이 응원을!! ^^

      2014.08.19 09:49 신고 [ ADDR : EDIT/ DEL ]
  3. 유쾌한상상

    정말 멋진 도전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후원부탁드려요.
    공감 꾹! ^^

    2014.08.08 15: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조니양

      감사합니다 :)
      골프 치는 모습 보니까 정말 프로선수더라고요 ^^

      2014.08.19 09:49 신고 [ ADDR : EDIT/ DEL ]
  4. 김선태

    ☆을 꼭 이루시길 기원 합니다^^

    2014.08.11 09:03 [ ADDR : EDIT/ DEL : REPLY ]
    • 조니양

      멋진 선수들이 될 수 있게 ^^ 응원많이 해주세요

      2014.08.19 09:50 신고 [ ADDR : EDIT/ DEL ]

«이전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 68  다음»
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 관리자 : 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Tistory

PLAY DIFFERENT (1785)
골프존 (241)
공지사항 (38)
회사소개 (25)
스토리 (92)
이벤트 (86)
골프존소식 (387)
골프존아카데미 (35)
골프존마켓 (177)
골프존카운티 (1)
스크린골프존 (11)
Dream C.C (68)
TOUR (95)
정보 (1156)
골프소식 (103)
골프레슨 (342)
골프팁 (595)
시리즈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