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소식/골프존마켓2016. 1. 19. 07:00


서양(미국)과 아시아(일본) 골프 브랜드의 차이점

 

수년 전에 비해 지금은 골퍼들이 자신의 취향과 골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골프 브랜드의 폭이 넓어졌죠. 이 골프 브랜드들은 특징이나 개성, 제품, 주력하는 분야가 각기 다르기 마련인데요. 크게는 서양과 아시아로 골프업계를 구분지을 수 있으며, 서양에서는 미국 브랜드가, 아시아에서는 일본 브랜드가 각 골프 업계를 주름잡고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 물론, 한국에서도 훌륭한 디자인과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오늘은 대표적으로 미국과 일본에서 만들어진 골프 브랜드의 특징을 비교, 대조해보도록 할게요.

 



 미국 골프 브랜드 VS 일본 골프 브랜드

 

 

오늘 주제에 대해 조언을 얻고,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어떤 특징의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골프존 마켓 당산점>에 방문해보았는데요! 오늘은 클럽부터 용품, 피팅에 아우르는 폭넓은 지식의 소유자, 석효징 지점장님과 함께 매장도 둘러보고, 설명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1. 미국 골프 브랜드의 변화와 그 특징



<골프존 마켓 당산점>에서는 굉장히 다양한 골프 브랜드를 접해볼 수 있었는데요. 이 곳에서도 미국의 브랜드와 일본, 한국의 브랜드로 나누어 클럽을 비치해 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가장 먼저, 앞 쪽에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던 미국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사실, 불과 5~6년 전만 해도 미국의 골프 브랜드들은 디자인이나 기술적인 면에서 다소 투박한 경향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미국에서의 골프는 편안하고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로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후, 급속도로 팽창하게 된 미국의 골프 브랜드 업계에서는 앞다투어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게 되는데요. 이 때 부터는 화려한 디자인과 기술을 접목한 클럽들을 내놓게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타이틀리스트와 코브라푸마골프, 나이키골프 등이 있습니다.

 

 


2. 일본 골프 브랜드의 변화와 그 특징

 

 

아시아 골프 브랜드를 이끄는 일본 브랜드의 경우에는 미국과 약간 다른 이야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골프가 아시아권에서 지금과 같이 대중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은 것은 불과 몇 년이 되지 않았는데요. 골프가 이전에는 어느정도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즐겼던 스포츠로 도입되기 시작했기 때문이지요. 그 중, 아시아권에서도 가장 적극적으로 서양의 문화를 도입하고, 자신의 기술을 접목하여 발전시킬 수 있었던 일본이 가장 앞서 골프 브랜드를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장인 정신'이 투철한 일본의 전반적인 국민성이 반영된 골프 브랜드들이 하나 둘 자리를 잡으며,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게 됩니다. 특히, 클럽 제조 과정에서 전문성이 높은 장인 정신이 투영되어 전체적인 제품의 완성도와 기술력을 높이게 되었죠.  특히, 아이언의 경우에는 일본의 장인이 설계하고 제작한 '단조 아이언'의 역사를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일부 일본 브랜드의 가격대가 매우 높게 책정되기도 하였습니다.

 

 


3. 미국 골프 브랜드 VS 일본 골프 브랜드

 

현재 미국과 일본의 골프 브랜드의 성격을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내고 있는 브랜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는 주관적 조언에 의해 작성된 내용이며, 콘텐츠를 접하는 골퍼 여러분에 따라 다르게 생각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재, 미국 브랜드의 특징을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핑'과 '타이틀리스트'입니다. '핑'은 국내 골프 중급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최근 디자인에 힘을 주고, 기술력까지 높였기 때문이라고 해요. 기술력으로 인한 가격 상승은 자체 기술력으로 생산한 샤프트를 쓰는 것으로 어느 정도 조정할 수 있었고, '가성비' 높은 클럽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하죠.

 

 

일본 골프 브랜드의 특징을 가장 대표적으로 드러내는 브랜드 두 가지입니다. 바로 '혼마'와 '젝시오'인데요. 혼마는 일본 특유의 장인정신을 접목하여 뛰어난 기술력이 강점입니다. 이전에는 중장년층을 겨냥한 클럽을 주로 생산하였다면, 최근에는 디자인에 젊은 감각을 더해, 20~30대 골퍼들까지도 사로잡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미국 골프 브랜드는 모두 가격이 합리적이고, 일본의 것은 모두 비싼 것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실, 골프 클럽의 가격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은 '샤프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경량 스틸이냐, 그라파이트냐, 혹은 카본 재질에 티타늄을 덧대느냐 등 소재와 기술, 무게 등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로 구분됩니다.

 

 

 

단,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들은 미국 제품이든, 일본 제품이든 국내 스펙에 맞는 샤프트가 사용되었으며, US스펙이 적용된 샤프트는 가격대가 조금 더 저렴한 편이라고 하지만, 가격대 보다는 자신의 스펙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골프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 보니, 최근 너무나 다양화된 골프 브랜드 속에서 자신의 취향과 스펙, 구질 등에 딱! 맞는 것을 선택하기란 너무나 어려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이를 위해 골프존 마켓 당산점에서는 골프존 비전 시스템을 통한 분석실에서 시타 및 클럽 상담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니,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새로운 골프 시즌을 앞두고, 골친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 예정이신가요? ^^


 

 

 

 

 

 

골프존 마켓 당산점 자세히 보기 ☞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 카카오스토리
  • 트위터
  • 페이스북

'골프존소식 > 골프존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의 역사 속 골프용품의 변천사  (0) 2016.02.04
겨울철 골프클럽과 용품의 관리 방법  (0) 2016.01.25
서양(미국)과 아시아(일본) 골프 브랜드의 차이점  (2) 2016.01.19
골프장갑도 신경써서 고르자!  (0) 2016.01.05
웨지클럽의 모든 것을 파헤치다!  (0) 2015.12.08
골프공의 놀라운 비밀 4가지  (0) 2015.10.27
Posted by 조니양
TAG 골프, 골프존, 골프존마켓, 골프클럽, 골프클럽스펙, 곮, 미국골프브랜드, 일본골프브랜드
Trackback 0 Comment 2

TRACKBAC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명래

    결과적으론 골프존마켓 홍보글이지 정확한 비교글은 아니네요

    2016.01.20 21:58 [ ADDR : EDIT/ DEL : REPLY ]
    • 조니양

      과거에는 나라 별, 대륙 별 브랜드의 제품 생산 환경이나, 기술력, 디자인 등의 격차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었다면, 최근에는 골프업계의 빠른 확장으로 인해 어떤 브랜드이든 현 소비자의 기준을 만족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골프의 대중화로 인해 더욱 젊은층~중장년층을 위한 제품들을 출시해야만 하기에 디자인 역시 다양화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골프존마켓의 용품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해 골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골프존 블로그에 대한 이명래님의 관심 감사드립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2016.01.25 13:51 신고 [ ADDR : EDIT/ DEL ]

«이전  1 ··· 414 415 416 417 418 419 420 421 422 ··· 1785  다음»
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 관리자 : 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Tistory

PLAY DIFFERENT (1785)
골프존 (241)
공지사항 (38)
회사소개 (25)
스토리 (92)
이벤트 (86)
골프존소식 (387)
골프존아카데미 (35)
골프존마켓 (177)
골프존카운티 (1)
스크린골프존 (11)
Dream C.C (68)
TOUR (95)
정보 (1156)
골프소식 (103)
골프레슨 (342)
골프팁 (595)
시리즈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