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소식/골프존마켓2016. 1. 25. 07:00


겨울철 골프클럽과 용품의 관리 방법

 

겨우내 집이나 연습장 어딘가에, 자동차 트렁크 등에 고스란히 방치되어 있는 클럽과 골프화, 골프용품들! 겨울철 골프 비수기에는 꽤 오랫동안 골프용품을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요. 클럽과 골프화 등 골프용품은 보관법에 따라 수명과 기능에 차이가 발생하니 한번 쯤 꺼내어 보관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골프 용품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도 용품을 아끼는 만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르게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함께 알아볼까요 :)




 겨울철 골프용품 관리 방법

  

1. 골프클럽 관리 방법

 

<출처: gettyimagesBank>


라운드나 연습 후 먼지가 완전히 닦이지 않은 채 골프백 속에 보관 중인 클럽은 정기적으로 꺼내서 상태를 체크할 필요가 있어요. 바로 클럽의 생명은 '청결'이기 때문이지요. 라운드 후, 또는 긴긴 겨울잠에 접어들기 이전에 클럽 하나하나의 그립, 헤드 부분을 닦아주어야 합니다. 중성세제로 깨끗하게 씻은 후, 마른 수건을 잘 닦아 완전히 건조시킨 뒤 헤드커버를 씌워 골프백에 넣어 보관해야 하는데요.

 

보관할 땐 비교적 공간이 여유로운 베란다, 차 트렁크에 넣어두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아요. 하지만 베란다에서는 지나치게 낮은 온도나 일교차 등으로 인해 미세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 트렁크에 보관하는 것은 비록 헤드커버를 씌웠다고 해도, 차를 운행할 때 진동으로 인해 클럽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죠. 클럽은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추운 곳에서 상온으로 옮길 때는 온도차로 인해 습기가 생길 수 있으니, 헤드커버를 벗겨서 습기를 제거한 뒤 다시 보관해야 합니다.

 


 

2. 골프화 관리 방법

 

<출처: gettyimagesBank>

 

가죽소재가 포함된 골프화는 따뜻해서 가을부터 초봄까지 많은 골퍼들이 이용하죠. 하지만 가죽이 포함된 골프화는 물기와 습기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조금 더 신경써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골프장에서 아침 라운드를 다녀왔다면 잔디를 촉촉하게 적신 이슬이 아직 채 마르지 않았기 때문에 골프화가 젖게 되죠. 이는 라운드를 마친 뒤 에어건으로 표면의 흙과 잔디, 물기를 제거한다 하더라도 탈의 시 신발 주머니에 넣은 채 다음 라운드까지 보관하게 되면 습기가 배출되지 않고 그대로 신발에 머무르게 됩니다.

 

가죽이 포함된 골프화 혹은 가죽 골프화라면 라운드 전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주고, 라운드 이후 서늘한 곳에서 2~3일 정도 충분히 건조시켜야 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내부 먼지와 스파이크에 끼인 흙 등을 털어내고 드라이기로 완전히 건조시킨 뒤 탈습제와 함께 신발장에서 보관합니다.

 

 


3. 골프장갑과 골프백, 헤드커버의 관리 방법

 

<출처: gettyimagesBank>


골프장갑은 세탁하여 사용하기 어려운 탓인지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심지어 골프백 안에 무심하게 구겨넣기도 하는데요. 양피장갑은 라운드나 연습을 마치면 잘 편 뒤 성글게 뭉친 신문지를 넣어 서늘한 곳에 완전히 건조시켜주세요. 합피장갑은 가볍게 미지근한 물에 손빨래하여 완전히 건조시켜줍니다. 지금, 골프백 안에 구겨넣은 장갑이 떠오르셨다면 확인해보세요. 구김이 펴지지 않는다거나, 내부가 축축하거나 땀냄새가 배어있다면 수명이 다한 골프장갑이랍니다! :-(

 

골프백 관리법은 소재에 따라 방법이 다른데요. 가죽이 포함된 것이라면 약간 젖은 수건으로 먼지나 오염을 닦아준 뒤,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안쪽에는 클럽에서 떨어진 흙먼지 등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뒤집어 드라이기의 찬바람을 쐬어줍니다. (라운드 후 안쪽을 에어건으로 쏘아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헤드커버는 클럽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안쪽에 습기나 불순물이 끼어있다면 클럽에도 미세한 영향을 미칠 수 있겠죠. 미처 세척하지 못한 클럽을 씌웠었다면 헤드커버를 뒤집어 가볍게 손세척을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클럽 온도변화를 예방하기 위해 뽀송뽀송한 헤드커버가 필수이므로,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골프 생각이 나는 시즌이 돌아왔을 무렵 골프백을 열었을 때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지금 바로 용품들을 중간점검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 카카오스토리
  • 트위터
  • 페이스북

'골프존소식 > 골프존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웨어의 소재와 기능  (1) 2016.02.25
골프의 역사 속 골프용품의 변천사  (0) 2016.02.04
겨울철 골프클럽과 용품의 관리 방법  (0) 2016.01.25
서양(미국)과 아시아(일본) 골프 브랜드의 차이점  (2) 2016.01.19
골프장갑도 신경써서 고르자!  (0) 2016.01.05
웨지클럽의 모든 것을 파헤치다!  (0) 2015.12.08
Posted by 조니양
TAG GOLFZON, 겨울골프, 골프, 골프용품, 골프존, 골프채관리, 골프클럽, 골프클럽관리
Trackback 0 Comment 0

TRACKBAC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 177  다음»
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 관리자 : 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Tistory

PLAY DIFFERENT (1785)
골프존 (241)
공지사항 (38)
회사소개 (25)
스토리 (92)
이벤트 (86)
골프존소식 (387)
골프존아카데미 (35)
골프존마켓 (177)
골프존카운티 (1)
스크린골프존 (11)
Dream C.C (68)
TOUR (95)
정보 (1156)
골프소식 (103)
골프레슨 (342)
골프팁 (595)
시리즈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