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존소식/골프존마켓

골프장 필드 위에서 비를 만난다면? 봄비 예방 필수준비물!


<출처: imagetoday.co.kr>


봄철 라운딩! 여러분들 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지요!! 많은 사람들이 봄철 라운딩을 할 때에 필수 준비물을 깜빡하고 라운딩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름아닌 비인데요! 국내에 위치한 골프장은 주로 산간 지역에 위치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골프를 즐기실 때에 비가 오면 기온이 곧장 떨어지곤 합니다. 특히 그럴 때를 대비하여 미리미리 준비해야 하는 봄비 예방 필수 준비물!! 미스터 존이 오늘은 여러분들께 봄철 라운딩을 무사히 즐기실 수 있도록 간단한 준비물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미리 준비하는 라운딩, 날씨부터 확인하세요! 


<출처: imagetoday.co.kr>


한 번 필드에 나가 라운딩을 즐기게 되면 한 시간 두 시간은 기본으로 잡고 골프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필수적인 준비물 중 가장 기본적인 날씨부터 꼭 확인하고 골프장에 가야 하는데요, 봄철에는 특히 기후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기상청을 통해 날씨를 확실하게 알아보고 가야 합니다. 갑작스레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골프장에 갔다가 비 쫄딱 맞고 돌아온 주변 지인들도 가끔 보곤 하기 때문이죠. ^^;;

  
 

갑자기 쏟아지는 봄비, 추위를 막아주는 따뜻한 옷은 필수


<출처: imagetoday.co.kr>


그리고 하나 더! 봄철 라운딩에서 많은 사람들이 착각을 하거나 오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봄비 인데요, 봄에 비가 오는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날씨가 풀리면서 따뜻하게 숲과 나무를 적셔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비가 올 때 바람이 거세게 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비가 내린 후에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도 대부분이구요.



 

특히 국내에 위치한 많은 골프장들은 대개 산간지역에 위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남쪽에 위치한 골프장이라 해도 골프장에 비가 내리게 되면 기온이 영하에 가까운 날씨로 떨어지는 경우가 다반사라는 것이죠 ㅠ.ㅠ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덜덜 떨지 않으려면 바람막이나 방수가 되는 겉옷을 꼭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런 준비물이 없이 봄을 만끽하기 위해 얇게만 입으면 낭패를 보기 쉽답니다!

 

 

따뜻한 겉옷만큼 중요한 우산&우비!


<출처: imagetoday.co.kr>

 

봄비가 내린다고 우산을 챙겼는데 3단우산, 5단우산과 같은 작은 우산만 넣으셨다구요? 내 몸만 젖지 않게 하려면 사실 작은 우산도 상관없지만 우리에게는 골프클럽도 있지요! ^^; 라운딩 할 때 작은 우산만 챙기신다면 자신이 들고있는 골프클럽은 꼼짝없이 비를 맞아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가 올 것 같은 날씨라면 우산을 골프백에 넣어서 들고 다니시면 편하답니다. 물론 이런 우산은 갑작스럽게 비가 오는 경우에도 유용하며, 너무 뜨거운 여름의 태양빛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피하기에도 좋답니다!




물론 우비를 챙겨 가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비가 많이 오는 경우, 우비만큼 좋은 옷도 사실 없지요^^ 물론, 우리 골프존 블로그 가족 여러분들은 이 정도 준비물은 이제 확실하게 챙기시겠죠? 보너스 팁으로 차 트렁크에 여분의 우산을 한 개 정도는 더 챙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끔 직장 상사나 사회적으로 직위가 높은 분들과 골프를 치러 가는 경우도 생기니,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죠!(사회생활 어렵지 않아요~ ^^;;) 그럼, 다음엔 더 좋은 소식과 정보로 찾아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