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방향성을 위한 팔로스루 연습법

조니양 2017. 4. 5. 07:00

임팩트 이후 피니시까지의 구간이며 스윙의 마무리 단계인 팔로스루! 클럽으로 공을 치고 난 후 동작인 팔로스루는 방향을 잡아주고 파워를 늘려주는 그야말로 "볼을 제대로 보내는 동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팔로스루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때 방향성은 물론 비거리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팔로스루 연습,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해요!




<출처: gettyimagesBank>


임팩트 후 팔로스루 구간에서는 양팔을 쭉 뻗어주세요. 팔을 뻗음으로써 볼을 타깃 방향으로 끝까지 밀어서 힘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팔로스루는 릴리즈 이후 피니시를 향해 진행되는 클럽의 방향이 적절한 균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공을 치고자 하는 방향을 향해 팔을 쭉 뻗는다는 느낌으로! 몸-손-헤드가 들어왔을 때, 손을 바로 돌리는 것이 아니라, 임팩트 이후 클럽페이스가 50cm 이상 하늘을 향하는 느낌으로 끌고 가야 합니다. 또한, 팔로스루가 이루는 선이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합니다. 이때는 클럽헤드가 눕지 않고 몸 쪽을 바라보고 있어야 합니다.


<출처: gettyimagesBank>


왼쪽 어깨가 올라가거나 겨드랑이가 붙은 분들은 왼손을 밀어보면 끝까지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 팔로스루가 끝까지 진행되지 못하고 멈추게 됩니다. 이때는 왼쪽 어깨나 날개뼈를 뒤로 보낸다는 느낌으로! 또는 팔꿈치를 배꼽 쪽으로 돌려준다는 느낌으로 연습해 보세요. 


팔로스루 동작 시에는 몸을 회전시키지 않으면 손목이 꺾일 수 있으니, 골반이 열리는 동작과 양팔이 펴지는 동작을 같이 해주는 연습을 해주셔야 손목이 꺾이지 않고 펴지는 올바른 팔로스루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백스윙과 팔로스루가 대칭되어 일치되었을 때, 일관된 스윙은 물론 좋은 방향성을 보장받을 수 있을 거예요.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막판 뒤집기 한판! 골프와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접목된 새로운 유형의 게임, 골프존 아케이드가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18홀을 완료한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골프존 아케이드는 다트 타깃에 볼을 안착하여 얻은 점수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경쟁하며 즐길 수 있는 골프게임입니다.


[골프존 아케이드 POINT 3]

① 1인당 제한시간 30초

② 목표 지점까지 거리는 100m

③ 18홀당 1번의 기회



골프존 아케이드 성공을 위한 핵심은 '방향성'입니다. 골프존 아케이드는 1인당 1회의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샷을 날려야 합니다. 특히 정확한 방향을 보고 샷을 날려야 다트 위에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방향성을 위한 팔로스루 연습이 꼭 필요하겠죠? 팔로스루 연습을 통해 정확한 샷은 물론 막판 뒤집기 찬스, 골프존 아케이드 성공의 재미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골프존 아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