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스토리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열린 LPGA T&CP 세미나 현장

조니양 2016. 10. 20. 07:00


화창한 하늘이 반겨주는 10월인 만큼 골프존에서는 연일 즐거운 행사들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10월 17일 골프존 조이마루에서도 LPGA T&CP 세미나가 열렸답니다. LPGA T&CP PAT 테스트가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실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 세미나는 T&CP를 위한 이론/실기 커리큘럼을 이수하기 위한 자리였습니다.


12명의 LPGA T&CP 멤버들이 멋진 티칭프로로 거듭나는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열린 LPGA T&CP 세미나 현장

 

 

LPGA T&CP Level 2 세미나 현장


이번 세미나는 골프존 조이마루 1층 챔피언스홀에서 아침 9시부터 진행되었는데요, 이날 부터 총 5일 간 이론/실기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된답니다.


LPGA T&CP 양성과정은 크게 3단계(Level 1, Level 2, Level 3)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이 3단계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다면 클래스 'A'멤버가 될 수 있죠. 본래 미국 내에서만 진행되었던 교육 및 테스트를 이번에 실시된 Level 2 과정까지만 한국에서 실시하게 되었답니다.





Level 2 세미나를 이끌어가 주실 분은 Master Professional이자 전미 T&CP 회장직을 역임하고 계신 Deb Vangellow와 미주 뉴잉글랜드 지역의 최고 교사로 알려진 Jane Frost 선생님 두 분입니다.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선생님 두 분과 LPGA T&CP멤버들이 Level 1을 이수한 후에 발전되었던 점들을 이야기 나누며 Level 2를 성실히 이수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활한 수업과 이해를 돕기 위해 통역을 도와줄 분이 동행하였고 오전 시간 동안은 Deb 선생님의 티칭을 위한 열정적인 이론 수업이 진행되었답니다!


 


이론을 위한 오전 수업이 종료된 후에는 T&CP LPGA 멤버들이 GDR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클럽 별 평균 비거리 기록, 코스 별 반복 스윙 등 GDR을 이용한 다양한 레슨이 가능하다는 점을 설명드리니 T&CP 멤버분들도 GDR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맛있는 점심으로 배를 채운 뒤에는 골프존 VISION 시스템을 활용한 Jane 선생님의 실기 수업이 이어졌는데요, 선생님 말씀을 경청하는 T&CP 멤버들과 열정적인 선생님의 수업 덕분에 활기찬 수업이 이어졌답니다. Jane 선생님은 특히 클럽에 대해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계셔서 클럽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레슨들에 대해 설명해주셨어요.




이렇게 5일간 진행될 Level 2 세미나를 모두 이수한다면 다음에는 Level 3 세미나를 이수할 기회를 얻게 되는데요, 아쉽게도 Level 3 세미나는 한국에서 열릴 수 없고 미국에서만 진행한다고 해요. 금번 세미나에 참여하는 모든 LPGA T&CP 멤버분들께서는 꼭 이수를 완료하여 Level 3에 도전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