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스토리

직원의 가족까지 사랑하는 기업 골프존! 가족친화경영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조니양 2012. 5. 31. 15:36


빰빠라밤~! 여러분 축하해주세요~! ^0^ 지난 5 25일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2년 제 1가족친화경영대상시상식에서 골프존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답니다! “가족친화경영대상은 올해 여성가족부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는데요,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확산시킨 기업에 수상하는 상이랍니다. 가정의 달이었던 지난 5월을 되새겨 보면서 직원은 물론, 직원의 가족까지 세심하게 챙기는 골프존만의 기업 문화를 함께 확인해 볼까요?


  


 

<사진 출처: KBS1TV 가족친화경영대상>


먼저 골프존의 자랑 첫 번째! 보통 9시까지 출근하는 회사보다 한 시간 느린 출근시간이랍니다. 골프존의 공식 출근 시간은 오전 10시기 때문에, 직원들이 아침시간 교통 혼잡을 피해 편하게 출근할 수 있지요! , 학교를 다니는 아이가 있는 직원이라면 아침시간이 그야말로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렇게 한 시간 여유 있는 출근을 통해 아이까지 챙기고 출근할 수 있답니다. ^^


여기서 끝이면 섭섭하겠죠? 골프존은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메뉴의 아침 식사까지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회사 동료들과 함께 아침식사도 하고 이야기도 하면서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갖는데요, 출근하자마자 대화 한 마디는커녕 모니터만 들여다보기 바쁜 다른 회사들과는 정말 다른 모습이죠?

 

 

 

 

<사진 출처: KBS1TV 가족친화경영대상>

 

골프존의 두 번째 자랑은 바로 다양한 휴게시설이랍니다. 사실 하루 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면 피로도 쌓이고 일에 대한 몰입도도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회사 내부에 골프존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 및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언제든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답니다. 이렇게 골프존 스크린골프로 기분 전환을 하고 나면 업무 능력도 팍팍! 올라가겠죠? ^^; 


이 외에도 카페테리아, 여성전용 휴게실 등도 구비되어 있어, 다양한 안마시설을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유수유를 하거나 몸이 아픈 여직원들이 잠시 쉴 수 있답니다. 이런 골프존 스크린골프 시설과 고급스러운 여성전용 휴게실은 많은 직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지요! ^^

  


 

 

<사진 출처: KBS1TV 가족친화경영대상>

 

골프존의 세 번째 자랑거리! 혹시 패밀리 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패밀리 데이는 매월 1회 조기 퇴근을 해서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도랍니다. 이 날이 다가오면 저를 포함한 전 직원의 얼굴이 싱글벙글하지요. ^^; 또 배우자 생일이나 결혼 기념일에는 회사에서 케이크도 준비해 주기 때문에 멋진 아내와 남편, 멋진 엄마와 아빠 되기도 어렵지 않답니다!

 

이 외에도 출산장려금, 태아보험 가입 지원, 자녀 양육비 및 학자금 지원을 비롯한 폭넓은 가족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많은 직원들이 혜택을 받고 있답니다. 더불어 장기근속자에 대한 '안식휴가제' 뿐 아니라 복지카드 도입, 전 임직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플레이샵' 운영, 다양한 동아리 활동지원까지 골프존만의 즐거운 가족친화기업문화를 추구하고 있지요! ^^ 여러분들도 이렇게 작은 배려가 만드는 큰 차이가 느껴지시죠? ‘가족이 행복해야 내가 행복하다는 말처럼 가족까지 세심하게 챙기는 기업, 바로 골프존이랍니다!

 


 

 

 

가족친화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김영찬 대표님은 직원뿐 아니라 직원의 가족까지도 생각하는 회사의 기본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골프존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족친화경영의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가족친화경영은 기업이 마땅히 감당해야 할 의무라고 말씀하시는 대표님이 정말 멋졌답니다! ^^ 물론 앞으로도 골프존은 더 나은 선진기업문화에 앞장설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