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IT를 만나 더 새롭고 스마트해진 전공 소개

조니양 2014. 1. 21. 07:00


<출처 : 123rf>


골팬 여러분은 IT라고 하면 어떤 단어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음.. 단어만 보자면 정보기술? 아니면 소프트웨어, 인터넷과 같은 컴퓨터와 관련된 산업? 이렇게 말해서는 어렵고 헷갈리기만 하고.. 그렇다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뒤쳐져선 안되겠죠? 최근 IT분야는 보다 다양한 분야와 접목되어 더욱 스마트하고 진보된 기술을 만들어내기도 하는데요.
시대가 변할수록 사람들이 선호하고, 유망되는 직업도 바뀐다고 하니, 곧 대학과 전공 선택을 앞둔 골팬분이 계시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스마~트한 전공에 주목해주세요! 


 


지속 가능한 인재로 거듭나는자동차IT융합공학과



<출처 : 123rf>


시장은 세계 시장보다 더 높은 비율의 성장률이 전망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미래자동차 산업과 IT 융합 기술 중심의 산업구조로 변화하고 있다고 합니다:D 이렇게 산업간 융합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에 발맞추어 한양사이버대학에서 '자동차IT융합공학과'를 신설했다고 합니다.
전세계 자동차 업계는 친환경,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이슈에 따라 IT와 상호 밀접한 기술 개발에 주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동차 융합에 따른 시장규모 역시 굉장히 크다고 하니, 전문가 양성이 필수적인 사업이 아닐까 해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빠르게 적응하고, 창의적인 전문가들이 바로 '자동차 IT 융합공학과'에서 배출될 것으로 전망되네요~ :D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디지털스토리텔링학과

  

<출처 : 123rf>


스토리텔링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죠? 이야기하는 바를 재미있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인데요:) 바로 '디지털스토리텔링학과'는 스토리텔링과 IT라는 부분을 접목시킨 흥미로운 학과랍니다. 이야기를 구상하고 저술하는 기술을 배우는 것은 문예창작과의 성격과 비슷하지만  거기에 더해 내가 쓴 이야기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켜 콘텐츠 구현에 요구되는 IT와 문화마케팅 능력에 대해 공부한다고 해요.
이야기 발굴, 개발 능력 외에도 멀티미디어 기술까지 섭렵하게 된다니 대단하게 느껴지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영상분야나 문화분야 등에서 IT와 융합된 전문가를 많이 만나 볼 수 있겠죠? 어떤 재미있고 독특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을 지! 기다려지네요. :D



무궁무진한 세계를 만드는, 스마트폰학과

 

<출처 : 123rf>


여러분들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시작하세요? 스마트폰이 생기고 나서는 SNS, 메신저, 스마트폰 게임 등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경우가 부쩍 늘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활용도가  높아졌고, 이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시장도 커졌는데요. 은행업무부터 기프티콘 선물까지 스마트폰이 하는 역할은 무궁무진 하답니다! 거기에 세계시장을 타겟으로 하면서 시장의 넓이 마저 크다고 해요. 이런 흐름 속에 스마트폰학과가 신설되어,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기획 및 개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학과는 '카카오톡'을 개발한 기업을 롤모델로 한 학과라고 하는데요.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기업의 모습을 닮고 싶은 골팬분들께서는 한번쯤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진보된 골프문화를 만들다골프시뮬레이션학과

 

<출처 : 골프존닷컴>


골프는 어느새 생활스포츠로서 우리에게 깊숙이 자리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골프존의 주요 사업인 '스크린골프'가 있어 가능했던 것 같은데요.^^ 국내 골프 시뮬레이션 산업의 대중화에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해 골프존과 한국골프대학에서 국내 최초로 골프시뮬레이션학과를 신설했어요.
IT기술과 스포츠 산업을 접목해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기술 융합 인재 뿐 아니라 시뮬레이션 프로 선수 육성을 목표로 한다고 해요. 향후 스크린골프의 영향력을 생각한다면 골프시뮬레이션 학과는 골프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렇게 IT라는 커다란 산업과 융합되는 다양한 전공들에 대해서 보셨는데요. 빠르게 변화되는 시대에 발맞추어 기존의 산업은 더욱 전문적으로 발전시키고, 나아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인재들이 탄생하겠죠? 그들의 활약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