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나 홀로 골퍼가 되는 안 좋은 습관

조니양 2014. 3. 28. 07:00



가볍게 골프를 즐기러 가족, 지인, 회사동료들과 골프장에 갔는데- 아니 즐거울 것으로 생각했던 라운드가 악몽이 되는 순간! 골팬 여러분은 이런 순간을 겪은 적 있으신가요? 조니양은 아직 없었지만 '매너가 아니다'라는 생각을 하는 조그마한 행동들은 있었는데요. 같이 가는 동반자가 싫어하는, 그래서 누구도 자신과 필드에 나가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그런 사람이 바로 나라면!? 골프 꼴불견이 되어 나 홀로 골퍼가 되지 않기 위해 안 좋은 습관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골프장에서 볼 수 있는 꼴불견



<출처: 123rf>


비거리 욕심내는 골퍼

골프 하면 비거리! 라는 생각에 비거리 내기에 바쁜 골퍼 분들이 어딜 가나 있는데요. 골프장에 가서 샷을 했는데 의도대로 맞아 제대로 나가고 원하는 비거리를 얻을 수도 있고, 미스샷이 나서 원하지 않는 곳으로 공이 굴러가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지요. 그럴 때 동반자들과 함께 골프를 즐기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렇게 거리에 집착하는 골퍼들은 그러기가 쉽지 않은데요. 특히 거리목 표시를 바로 옆에 두고 캐디에게 거리가 얼마나 나왔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는 골퍼! 꼴불견이라고 생각하시니 조심하셔야 할 거예요~(웃음)


공 찾아 삼만리~

샷을 했는데 OB로 떨어진 공! 찾으러 가는 골퍼! 익숙한 모습이긴 한데요. 왜 이 행위가 꼴불견일까요?

여기서 문제는 그 골퍼가 공을 찾으러 가서 10분이 되도록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이죠~ 다른 골퍼는 어떻게 샷 하라고 안 오는 건지! 거기에 OB 말뚝 너머에 놓인 공을 그냥 치더니 숲 깊숙이 공을 보내고도 주머니 속에 있던 다른 공을 떨어뜨린 뒤 "여기 있다"며 태연하게 다음 샷을 하는 골퍼도 있다고 하니 내가 이런 꼴불견 골퍼? 라고 생각 되시면 앞으로 가시는 라운드에선 유념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출처: 123rf>


내가 친 샷, 남 탓으로 돌리기

원하는 대로 샷이 가면 최상의 시나리오겠지만 18홀을 도는 동안 내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질 가능성은 아주 낮은데요-!

캐디에게 거리 물어보고 원하는 거리가 안 나왔다고 버럭 화내는 골퍼가 아닌가 생각해보시고 내가 보낸 샷에 화를 낸다면 적어도 같이 간 동반자, 캐디에게 불쾌감을 주지 말아야겠죠~?


연습 스윙을 몇 분 동안?

샷을 하기 전 연습 스윙! 모든 골퍼가 한 번 쯤은 하는 행동인데요. 이런 연습 스윙을 5분동안 하는 골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인터벌 시간이 길어도 너~~~무 긴 골퍼! 철저한 준비? 당연히 필요한 것이지만 다른 골퍼들의 플레이 리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니 문제랍니다. 혼자하는 골프가 아니니 동반자를 10초만 생각해주세요! 연습, 그렇게 오래 못하실 거예요 :)



<출처: 123rf>


과유불급! 내기가 과하면?

라운드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내기를 하는 골퍼들이 많은데요. 즐기기 위해서 작은 내기는 서로에게 윈윈이지만, 이 내기가 과해지면 도박성 골프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이런 골프를 하게되면 분위기는 정말 무시무시한데요. 샷 하나에 큰 내기가 걸려있으니 집중력과 분위기는 상상으로도 보통이 아닐 것 같아요. 크게 잃은 골퍼는 분노를 주체 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캐디에게 심한 욕설과 비하하는 발언 등 감정적으로 대처하는 골퍼들이 생기지요. 큰 돈을 잃게되면 화나고 짜증나는 마음 이해하겠지만! 과유불급! 내기가 과하면 본인이 화를 입을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이 외에도 핸드폰을 벨소리로 하고 전화를 받고, 샷 할 준비하는 골퍼 옆에서 시도때도 없이 수다 떠는 골퍼 등 플레이에 집중 할 수 없게 하는 행위를 하는 비매너적인 모습은 앞으로 동반자와 골프장에 갈 일 없게 하는 행동이라는 점 잊지 말았으면 해요.

같이 가고 싶은 골퍼가 되어야 자신도, 동반자도 즐거운 법♪

누구에게나 같이 가고 싶은 골퍼가 되기 위해 골프 매너도 머리 속에 쏙쏙 담아 두시고 이번 봄! 필드 나가서 '매너짱' 골퍼가 되어 오세요 :D



<출처: 123rf>


가볍게 골프를 즐기러 가족, 지인, 회사동료들과 골프장에 갔는데- 아니 즐거울 것으로 생각했던 라운드가 악몽이 되는 순간! 골팬 여러분은 이런 순간을 겪은 적 있으신가요? 조니양은 아직 없었지만 '매너가 아니다' 라는 생각을 하는 조그마한 행동들은 있었는데요. 같이 가는 동반자가 싫어하는, 그래서 누구도 자신과 필드에 나가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그런 사람이 바로 나라면!? 골프 꼴불견이 되어 나 홀로 골퍼가 되지 않기 위해 안 좋은 습관에 대해 이야기 해 볼게요.



'정보 > 골프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에 적합한 체형은?  (14) 2014.04.01
대중교통 타고 골프장 가보자!  (10) 2014.03.31
골프용어 어디까지 알아봤니?  (22) 2014.03.26
골프는 과학이다, 볼 스트라이킹  (12) 2014.03.25
골프장 사고 예방법!  (20) 2014.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