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해외골프] 여름휴가로 해외 골프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조니양 2015. 6. 3. 07:00




점점 무더워지는 6월이 되었습니다! 조금은 이르지만 여름 휴가로 해외 골프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골퍼들이 많은데요. 주변 지인들이 해외로 골프여행 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나도 한 번 해외 골프여행을 가볼까? 라고 생각하기 마련이죠~ 하지만 골프여행이 처음이라면 기대감만큼 불안감이 더 큰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런 불안감을 없애줄 해외 골프여행 Tip 소개해드릴게요!



 해외 골프여행에서 필요한 준비물은?


1. 캐디백은 어떻게 준비할까?



<출처: 123rf>


캐디백은 불필요한 클럽은 빼고 최대한 가볍게 준비합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면 따로 비용을 더 지불해요. 태국의 경우 보통 20kg ~ 25kg 정도를 기본으로 주고 저가 항공의 경우 무게를 더 조금 주는 편이에요. 평균 골프백 무게가 10kg ~ 20kg정도 되는걸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골프백을 안전하게 보호하려고 너무 단단한 항공 커버를 사면 무게가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무거운 항공 커버 대신 클럽 사이에 수건을 엮어주면 클럽끼리 부딪치지 않아요!



2. 골프공은 이렇게 준비하자



<출처: 123rf>


골프공은 비싼 새 볼 보다는 잃어버려도 아깝지 않은 로스트 볼을 준비해서 가면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평소 복용하는 약과 상비약, 물파스, 모기향과 모기약을 챙겨주세요. 스프레이형 파스의 경우 수하물에도 부칠 수 없으니 파스는 물파스나 붙이는 파스로 준비해주세요^^ 오랜 기간 골프 여행을 간다면 파스는 꼭 챙기는게 좋겠죠~?



3. 더운 동남아로 여행간다면?



<출처: 123rf>


동남아 지역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기능성 이너웨어를 챙겨가면 더위도 피하고, 자외선으로부터도 보호할 수 있어요. 땀이 많으신 분은 장갑도 넉넉히 준비해서 가는 걸 추천드려요.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해 비옷과 방수용 골프화도 준비하고, 여벌 옷도 준비해주세요! 사전에 반바지 허용 여부도 알아두고 짐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기온이 높은 곳으로 가도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입을 수 있는 겉옷 한 벌도 가져가는게 좋답니다!



4. 피부를 보호하자!



<출처: 123rf>


피양품은 SF50이상의 레포츠용 썬크림을 준비해주세요. 오랜 시간 햇빛에 노출되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눈을 보호하기 위한 썬글라스와 창이 넓은 모자도 꼭꼭 챙겨주세요. 모자도 땀이 많이 나니 여벌로 준비해주세요~ 햇빛을 피하기 위한 가벼운 골프우산도 챙기면 좋겠죠?



 여름휴가로 해외 골프여행을 계획한다면?


1. 다양한 골프 코스와 온천 체험!



<출처: 123rf>


일본 남서부 혼슈지방에 있는 시라하마는 1년 내내 온화한 날씨여서 사계절 내내 골프를 칠 수 있는 곳이에요. 시라하마는 특히 일본 3대 온천지로도 유명해서 골프와 함께 온천을 즐길 수도 있어요. 게다가 푸짐하고 값싼 생선 요리의 천국 도래도래 어시장과 족욕을 하면서 사케를 마실 수 있는 선술집까지 있어 여행갈 골퍼들은 물론 일반 여행객들의 사랑도 듬뿍 받고 있답니다.

시라하마의 또 다른 골프장인 기난CC는 골프 코스가 굉장히 도전적이에요. 구릉코스에 OB가 많아 정확하게 플레이 해야 한다고 해요. 홀마다 2개의 그린이 있는데 아웃코스는 페어웨이가 넓어 장타자가 즐기기에 좋고, 인코스에는 난이도가 높은 홀이 많다고 해요.



2. LPGA 대회와 세계적 골프 코스를 경험하자!



<출처: 123rf>


캘리포니아 남부에 있는 팜스프링스 랜초 미라지 미션힐스CC는 올 시즌 첫 번째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피레이션이 열렸던 곳이예요. 1972년부터 시작된 이 대회는 '여자 마스터스 대회'로 불릴만큼 명성이 높아 세계적인 여자 골퍼들이 치열한 격적을 벌이기도 하는데요. LPGA 대회는 미션힐스CC의 3개 코스 중 다이나 쇼어 토너먼트 코스에서 개최되었어요. 웅장한 클럽하우스 앞에 있는 18번홀이 챔피언을 결정짓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3. 골프와 쇼핑!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자카르타!



<출처: 123rf>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골퍼들이 좋아하는 곳이에요. 도심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골프장이 20여곳이나 모여 있기 때문이죠. 자카르타 골프장은 시설이 뛰어나고 서비스가 좋은 만큼 동남아 여타 골프장에 비해 비싸요. 자카르타 골프장을 싸게 이용하고 싶다면 평일에 라운드 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골프를 치고 난 뒤에는 늦은 시간까지 문을 닫지 않는 쇼핑몰에서 느긋하게 쇼핑까지 할 수 있다니 참으로 매력적인 곳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