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소식/GTOUR

하반기 주요 골프대회 일정 정리

조니양 2016. 8. 12. 07:00


2016년도 벌썰 8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이제 골프대회 시즌도 막을 내릴 시간이 다가오고 있어요. 많은 선수들이 성장했고 즐거운 경기들이 많았는데요, 골팬 여러분은 골프대회를 즐겁게 관람하셨나요? 메이저대회들은 모두 막을 내렸지만 하반기에도 긴장감 돋느 대회들이 많이 남아있어요.

 

KLPGA부터 LPGA까지 하반기 골팬들을 즐겁게 해 줄 골프대회 일정을 정리해보면서 2016년 골프시즌 멋진 안녕을 준비해보세요! 





 

하반기 주요 골프대회 일정 정리

 

 

1. KLPGA: 한화금융 클래식 2016

 

<출처: gettyimagesBank>

 

KLPGA 정규투어 중 가장 큰 상금규모를 자랑하는 한화금융클래식이 9월의 첫날 시작됩니다. 한화금융클래식은 하반기 KLPGA 투어 중 가장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대회인데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충남 태안에 위치한 골든베이 골프장(파 72, 6546야드)에서 대회가 진행된다고 해요. 

 

지난 해에는 노무라 하루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여 우승상금 3억원을 차지하였죠. 올해는 한화금융클래식에서 우승하는 선수가 2016 KLPGA 상금왕에 선정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기대가 큰 대회인데요, 당초 2016 KLPGA 상금왕은 박성현 선수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BMW레이디스챔피언십'에서 고진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상금왕 경쟁구도가 완성되었답니다. 과연 올해 한화금융클랙식 우승은 어떤 선수가 차지할 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한화금융클래식 2016 

일정: 09.01 ~ 09.04 

장소: 골든베이 

상금: 12억원




 

2. LPGA: 에비앙 챔피언십

 

<출처: gettyimagesBank>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LPGA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 역시 다가오는 9월에 개최된다고 합니다. 에비앙챔피언십은 2000년 애니카 소렌스탐 초대우승자를 시작으로 많은 골프스타를 배출한 대회인데요, 2010년 신지애, 2012년 박인비, 2014년 김효주까지 많은 한국 여자 프로골퍼들에게 승리를 안겨주었던 무대이기도 해요.


특히 현재 LPGA 최고의 스타 리디아 고가 첫 메이저 우승을 차지한 무대이기도 하고 LPGA 역사상 최연소 우승자가 배출된 무대이기도 하답니다. 올해는 브리티시 오픈에 도전했던 한국의 박성현 선수가 에비앙 챔피언십에도 출전할 것을 예고하면서 박성현 선수에게도 특별한 무대로 기록되기를 바라는 기대가 생겼어요. 과거 한국 선수들에게 좋은 기억을 선물해줬던 것 처럼 올해도 에비앙 챔피언십 역시 한국 선수들에게 좋은 기억을 선물해줄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2016 에비앙 챔피언십

일정: 09.15 ~ 09.18 

장소: 프랑스 에비앙 리조트 G.C.

상금: 3,250,000달러

 



 


3.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출처: gettyimagesBank>

 

국내 유일의 LPGA 투어인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LPGA 투어를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설레이지만 올해는 한국 여자 골프의 전설 박세리 선수가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에서 은퇴 무대를 갖는 다고 하여 더욱더 기대가 되고 있어요. 올해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홍보대사를 박세리선수가 맡기도 했죠. 때문에 많은 골팬들이 직접 갤러리로 참관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크게 들고 있다고 해요. 골팬 여러분도 LPGA 선수들의 플레이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2016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일정: 10.13 ~ 10.16 

장소: 인천 스카이72

상금: 2,000,000달러




무더운 여름이지나면 만나볼 수 있는 주요대회들 정리해보았는데요, 미리 일정 체크하셔서 국내에서 열리는 경기는 직접관람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골프하기 가장 좋은 계절 가을을 멋진 골프대회와 함께 하는 것을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