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골프스윙] 티샷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조니양 2016. 12. 5. 07:00


아무리 대단한 골퍼라도 100샷 100중 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바로 골프입니다. 스윙 하나하나가 골프장, 지형, 날씨, 습도 등 너무나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골프는 확률적으로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을 습득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바람에 따라 경사에 따라 어떠한 스윙을 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것도 같은 이유죠. 오늘은 확률적으로 티샷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티샷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1. 프리샷 루틴으로 불안감 극복하기

 <출처: gettyimagesBank>


초보 골퍼일수록 골프를 자주 치지 않는 골퍼일수록 첫 티샷에 대한 긴장감이 조금 더 클 텐데요, 첫 티샷이 중요하기도 하고 실수를 하게 되면 다음 샷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첫 티샷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이러한 이유에서 많은 프로 골퍼들이 불안감과 긴장감을 떨칠 수 있도록 프리샷 루틴을 하는 것이랍니다. 프리샷 루틴을 하며 볼을 페어웨이로 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불안감을 낮추는 마인드 컨트롤을 한다면 티샷의 성공률이 훨씬 높아질 수 있어요. 



2. 페어웨이를 나누기 

 <출처: gettyimagesBank>

티샷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목적지인 페어웨이도 고려하는 것이 당연하겠죠? 티샷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머릿속에서 페어웨이를 3등분 해보세요. 이는 골프장마다 다른 페어웨이의 지형적 특성을 이해하는 것에 도움을 주어 티샷의 성공률을 높일 있답니다.

대부분 골퍼들이 페어웨이 가운데를 목표로 티샷을 하는데, 페어웨이의 경사와 같은 지형적 특성으로 인해 가운데로 정확한 샷을 했음에도 볼이 다른 곳으로 흐를 수도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페어웨이를 3등분 하여 지형적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3. 드라이버만 고집하지 않기

 <출처: gettyimagesBank>

티샷은 곧 드라이버샷일까요? 정답은 '그렇지 않다'입니다. 드라이버로 퍼팅을 할 수 있듯이 티샷을 위해서도 다른 클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러한 편견이 많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아직도 습관적으로 티샷을 위해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죠. 3번 우드, 유틸리티, 2번 아이언 등 다양한 클럽으로 티샷을 시도하는 프로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형에 따라 홀에 따라서 다른 클럽으로 티샷을 고려해보는 것도 티샷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4. 티박스 활용하기

 <출처: gettyimagesBank>

티잉 그라운드에서 티샷을 꼽는 위치가 티샷 성공률의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훅 구질의 골퍼는 티 박스 왼쪽에 티를 꼽고 페어웨이 오른쪽을 향하여 티샷을 하며 슬라이스 구질의 골퍼는 티 박스 오른쪽에 티를 꼽고 페어웨이 왼쪽을 향하여 샷을 해야 하죠.

이와 더불어 티를 꼽고 난 후 목표지점과 티박스 앞 중간 지점에 에임을 설정한다면 티샷의 성공률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답니다. 이는 골프황제 잭 니클라우스의 골프팁이기도 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