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골프스윙의 피니시 동작을 확실하게 만드는 방법

조니양 2017. 11. 1. 07:00


아마추어 골퍼라면 누구나 프로와 같은 멋진 골프 피니시를 꿈꾸죠^^ 아마추어 골퍼들은 임팩트가 잘못되었다고 느끼는 순간, 스윙을 멈춰버리고 피니시를 유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골프는 아주 예민한 운동이어서 일관성 있는 스윙을 하기 위해서는 리듬을 깨면 안됩니다. 다음샷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프로 골퍼들도 공이 어떻게 날아가던간에 완벽한 피니시를 하려고 노력한다고 해요. 


오늘은 피니시 동작을 확실히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피니시는 골프스윙에서 완성의 단계로 부상방지와 스윙의 리듬을 살려주는데 꼭 필요한 동작입니다. 그만큼 스윙의 중요한 마지막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피니시에서는 체중이 왼발에 90% 이상 실려야 하는데 그 이유는 회전축이 되는 왼쪽발에 무게 중심이 있어야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발끝으로 서 있지 못한다면 체중을 실을 수가 없는데요, 피니시 때마다 오른쪽 발끝으로 마무리 자세를 유지해야 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피니시를 만들고 유지하려면 안정된 스윙의 궤도와 적절한 체중이동이 필요합니다. 몸통은 타깃을 향하고 시선은 날아가는 볼을 바라보고 체중을 왼발에 실어준 상태로 자연스럽게 섭니다.


기억해야할 POINT!!

●체중을 왼발에 싣고 임팩트 후 클럽을 뻗어줍니다. 이는 비거리 향상 뿐만 아니라 큰 피니시를 만들기에도 좋습니다.

●오른쪽 무릎을 왼쪽 무릎에 거의 닿을 때 까지 밀어줍니다. 피니시 동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된 스윙궤도와 적절한 체중이동입니다.

●몸통이 목표물을 향하고 있어야 하며 양팔과 손이 왼쪽 어깨보다 높게 위치, 몸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피니시 동작을 위해서는 팔로스루의 아크가 최대한 커야 좋습니다.


피니시는 스윙을 하고 난 후의 자연스런 결과인데 오히려 억지스러운 피니시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답니다! 완벽한 체중이동 후 자연스러운 자세임을 기억하세요. 또한, 확실하게 피니시를 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점점 좋은 스윙궤도도 만들어 진다는 것도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