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야간골프] 여름의 끝, 가을의 시작! 야간골프 즐기기

조니양 2015. 9. 10. 07:00


길던 여름이 물러가고 골프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이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는 9월입니다! 열대야도 없어지고 모기 걱정도 줄어드는 요즘, 골팬 여러분에게 야간골프를 추천합니다! 야간골프는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요.

먼저, 자외선을 피해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선크림을 바르고 옷, 모자로 가린다고 해도 자외선을 완벽히 피하기란 어려운 법이죠. 하지만 야간골프를 즐긴다면 바로 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다음으로 평일에도 필드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게다가 주말보다 낮은 가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낮과는 또 다른 느낌의 골프장을 만날 수 있는 것인데요. 밤 하늘 아래 골프장을 보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다양한 매력이 가득한 야간골프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야간골프 즐기기


1. 야간골프 준비물



<출처: 123rf>


다양한 매력이 있는 야간골프에 챙겨가면 더 유용하게 쓰이는 준비물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선글라스! 밤에 웬 선글라스?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사실 야간골프에서는 생각보다 조명이 강하답니다. 그래서 눈부심을 줄일 수 있는 선글라스를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여벌의 긴 옷을 준비하는 것도 필요한데요. 이제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 밤에는 쌀쌀할 때를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죠. 일교차가 심해지는 기간이니 더욱 신경써서 준비해야 한답니다.




<출처: 123rf>


그리고 중요한 것은 평소보다 넉넉하게 공을 가져가는 것이 좋은데요. 야간에 골프를 즐기는 경우에 러프에 공이 들어가면 평소보다 찾기가 어려우니 많이 준비하는 것이 좋고 티와 마크 역시 눈에 띄는 색이면 더욱 좋겠죠~?



2. 퇴근하고 갈 수 있는 가까운 골프장, 해솔리아컨트리클럽



<출처: 123rf>


경기도 용인에 위치하고 있는 해솔리아컨트리클럽은 정규 27홀로 해, 솔, 리아 코스로 구분됩니다.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강남에서 50분 이내, 성남 분당에서 30분 이내면 도착한다고 하니 퇴근한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 하늘은 검은색인데도 골프장은 낮처럼 조명이 켜져 있어서 야간 골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앞서 말했듯 저렴한 그린피입니다! 공식적인 그린피는 평일 기준 15만원대지만,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면 10만원대 초반에 18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3. 추석에 가면 더욱 좋은 골프장, 대영힐스컨트리클럽



<출처: 대영힐스컨트리클럽 공식홈페이지>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대영힐스컨트리클럽은 27홀로 이루어진 퍼블릭 골프장입니다. 힘 력, 푸를청, 아름다울 미 이렇게 3가지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적당한 라이트 조도와 고속도로 IC에서 바로 인접해있어서 접근도 편리합니다. 충주IC에서 차로 3분거리입니다. 야간을 이용하면 가격도 더 저렴하게 다녀오실 수 있어요. 9월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롱게스트 이벤트는 베이스 17번홀과 힐스 청코스 4번홀에서 진행되며 롱게스트 존에 안착하면 롱게스트 에브리타임을 받을 수 있답니다. 게다가 추석 한가위 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추석에 가족과 함께 골프 한 게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골프장, 제이스컨트리클럽



<출처: 123rf>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제이스컨트리클럽은 바다가 보이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안성 관광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18홀 전 홀을 바다 전경이 보이도록 코스가 조성되어 더욱 멋진 곳이에요. 산과 바다를 동시에 산책하듯 골프를 즐길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가보고 싶은 곳인데요^^ 주력이 야간 라운드라 할 정도로 야간골프가 인기라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에요! 바다를 보면서 즐기는 골프도 운치 있을 거 같네요~




<출처: 123rf>


소개해드린 골프장 이외에도 많은 야간 골프를 칠 수 있는 골프장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주는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면서 즐기는 골프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