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I can't believe it! 놀라운 골프 영상

조니양 2016. 1. 13. 07:00

 

여러분은 영상으로 남겨 두고두고 돌려보고 싶은 순간들이 있나요? 꽤 먼 거리의 퍼팅을 단번에 성공시켰다거나, 멋지게 이글을 기록했다거나, 혹은 홀인원을 했을 때의 모습을 영상으로 남겨두었다면 아마도 유튜브 등과 같은 채널에서 인기 영상으로 등극했을지도 모르겠네요. ^^

 

오늘은 국내외에서 프로선수나 골퍼들이 이루어낸 멋진 장면들을 모은 영상들을 선보여드리려고 하는데요! 그 중 일부는 눈으로 보고도 믿기 어려운 광경이 펼쳐지기도 하니 눈 크게 뜨고 함께 감상해볼까요?

 

 


 믿기 어려운 놀라운 골프 영상

 

1. 대회 중 생긴 놀라운 헤프닝

 

 <출처: PGA TOUR Youtube Channel>

 

첫 번째 영상은 골프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로리 맥길로이가 2014년도 '투어 챔피언십'에 출전했을 때 벌어진 일입니다. 14번홀, 파4 홀에서 힘찬 티샷을 날렸는데요. 갤러리들이 모여 있던 코스의 가장자리로 날아간 볼이 나무에 맞고 한 갤러리의 주머니로 쏙! 들어가버린 헤프닝이 벌어졌죠!

 

이러한 경우에는 동물, 시설, 관중에 의해 간섭된 경우이므로, 경기를 잠시 중단한 뒤 그 자리에서 다시 경기를 이어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벌타도 없다고 하네요. 벌타 없이 경기를 다시 진행할 수 있었던 로리 맥길로이도, 주변의 갤러리도 함께 대회의 긴장감을 잠시 내려두고 웃음을 나눌 수 있었던 재미있는 헤프닝이었네요!


 


2. 실력과 운이 도운 91ft 거리에서의 퍼팅

 

 <출처: PGA TOUR Youtube Channel>

 

'골프 황제' 타이거우즈가 등장하는 골프 영상은 여러분도 많이 접해보셨을 것 같아요. 각종 대회 우승 기록을 지니고 있는 만큼 신기할 정도로 멋진 샷 장면들도 여러 번 탄생시켰는데요. 타이거우즈는 정확성과 비거리를 모두 갖춘 티샷도 일품이지만, 숏게임에서도 강한 면모를 여러 번 보여주었습니다.

 

위 영상은 타이거우즈가 2014년도 '캐딜락 챔피언십' 대회에 출전했을 당시의 영상입니다. 2번째 라운드 4번 홀에서 그는 무려 91ft(27.7m)거리에서의 퍼팅을 성공해 버디를 잡아낼 수 있었죠. 퍼팅에 대한 자신감과 결단력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3. 김세영 선수의 믿을 수 없는 2번의 샷!

<출처: LPGA Youtube Channel>

 

2015년 4월에 개최되었던 '롯데 챔피어십'에서 김세영 선수가 기록한 기적같은 칩샷과 이글샷의 영상입니다. 김세영 선수는 이 샷으로 당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던 박인비 선수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였는데요. 이 샷은 2015년도 최고의 샷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도 해요.

 

영상 속 첫 번째 샷은 18번홀에서 티샷을 헤저드에 빠뜨리고도 멋진 칩샷으로 파를 기록한 이후, 박인비 선수와의 연장전에 진출했고, 연장 1차전에서 샷이글에 성공해 우승을 차지하였답니다. 이글을 기록하고도, 잠시 동안 어안이 벙벙한 표정의 김세영 선수는 볼이 홀 인 되었음을 확인하고 기쁨의 탄성을 지르는데요. 정말 멋진 장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걸 살리고야 마네!' 라며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드는 선수들의 샷을 통해 경기 운영에 대한 팁들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함께 이 멋진 영상들을 감상하고, 2016년에는 여러분도 기록으로 남길만한 장면들을 영상으로 담아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