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골프연습장] 단계별 골프 연습법 제안

조니양 2016. 5. 11. 07:00

 

골퍼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골프 연습을 하고 계신가요? 골프 연습이나 장소는 자신이 편한 방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아요. 자신에게 편한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지만 골프 실력을 더욱 효율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연습 및 장소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특히 골프 비기너들은 아직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어떤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지 깨닫기 어려운데요. 오늘은 '골프 실력 별 추천하는 골프 연습 방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골프 실력 별 골프연습 방법 추천

 

  

1. 골프 비기너- 골프존 아카데미 & GDR 

  

 

골프 비기너에게 가장 필요한 연습 요소는 무엇일까요? 골프 이론? 스윙? 근력? 모든 것이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스윙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해요. 어색한 스윙 궤도를 반복하다 보면 어떤 동작이 올바른 스윙인지 구별해내기가 어려워지고 일정한 스윙 플레인을 지니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는 골프존 아카데미나 GDR과 같은 연습 장비들을 활용하면 효율적인 스윙 연습이 가능한데요.

 

비기너에게는 자신의 스윙 동작이 촬영된 영상(나스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크린 상에 직관적으로 나타나는 데이터, 볼의 방향 등을 인지해 자신의 구질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지요. 골프 연습 장비를 활용해 독학하는 것도 좋지만 적절한 레슨을 동반하는 것은 초반 실력 향상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단! 레슨은 무조건적으로 실력에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며 횟수를 정하고 매 회 어떤 것을 달성할 지 계획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골프 중급자- 인도어 골프 연습장

     

<출처: gettyimagesBank>

 

 

어느 정도 자신의 스윙 플레인을 갖추게 된 중급 골퍼라면 자신의 스윙을 집중적으로 분석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스윙 리듬과 템포를 견고하게 다듬고 실제 구질을 읽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연습에는 인도어 골프 연습장을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비교적 한정된 연습 공간에 해당하는 실내 골프 연습장에 비해 인도어 연습장은 실제 자신의 스윙 리듬과 템포에 따른 구질을 관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크린을 타겟으로 하던 것과는 다른 '현실적인 스윙'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실내골프와 인도어 골프를 모두 경험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스윙 느낌이 사뭇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인도어 골프 연습장에서는 지인, 친구, 배우자 등 골프 파트너와 함께 '여가 생활'과 같은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장점이 될 수 있겠죠?

 


 

3. 골프 중상급자- 드라이빙 레인지


 

<출처: gettyimagesBank>

 

싱글에 다다르기 직전의 중상급자라면 드라이빙레인지에서의 연습을 추천합니다. 국내에서는 드라이빙레인지의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고 비용이 높다는 점에서 이용율이 다른 연습 장소에 비해 높은 편은 아니지요. 하지만 필드 골프를 위한 공간으로는 최적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실내외 연습장에서의 골프 연습은 잔디 위에서의 스윙을 다소 어색하게 만들 수 있어요. 드라이빙레인지에서의 연습은 이러한 어색함을 줄여주는 데 효과적이죠. 티업 장비와 매끈하게 세팅된 타석과 달리 잔디 위에서의 임팩트를 통해 정확도를 높이는 훈련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람이나 날씨, 맑은 정도 등 환경적인 요인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어 필드골퍼로 거듭나기 위해 더없이 좋은 연습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골프 상급자- 드라이빙레인지 & GDR

 

 

싱글의 경지에 들어선 골프 상급자에게 더 이상의 연습이 필요할까요? 믿기지 않지만(?) 오히려 상급자의 연습 빈도와 시간이 비기너 골퍼에 비해 높은 편이라고 해요. 이미 다양한 골프 공간에서 연습 경험이 있으며 필드 골프에도 익숙한 상급자 골퍼들은 복합적인 방법으로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필드 골프와 같은 환경적 요인에 대응하고 임팩트의 정확도를 노릴 수 있는 드라이빙레인지 연습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은 물론 비기너들에게 추천한 GDR 장비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기너와 같이 자신의 스윙 동작을 체크하고 교정하기보다 자신의 스윙 데이터를 세분화해 분석하여 다양한 구질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원하는 구질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니즈가 충분하고, 나아가 GDR과 같은 스윙 분석기로 클럽 피팅까지 할 수 있기에 보다 전문적으로 골프를 접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한 골프 연습 방법들은 모든 골퍼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시기 별로 골퍼에게 요구되는 연습 요소가 있고, 이를 가장 충족시켜줄 수 있는 연습 공간은 분명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골프 스윙은 완벽하나 스코어링에 약하다면 골프존 비전을 통한 라운드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골퍼 여러분도 현재 자신의 골프연습 방법이 적절한지 다시 한 번 상기해보시고, 적절한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