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골프레슨 효율적으로 받는 팁

조니양 2016. 5. 17. 07:00

 

지난 번, '스윙 궤도의 잘못된 예 & 교정 방법'에 대한 쉽고 자세한 골프 레슨을 소개한 <골프존아카데미 서초점>의 양기욱 헤드프로가 유용한 팁 한가지를 더 알려주었었는데요. 바로 '골프 레슨을 더욱 효율적으로 받는 방법' 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쉽게 말해서 다소 비싼 골프 레슨을 어떻게 하면 잘~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팁입니다. 


양기욱 헤드프로가 그 동안 레슨을 하며 접해왔던 각양각색의 골퍼들을 통해 느낀 점을 그대로 이야기해주었는데요. 골프 레슨 효율적으로 받는 팁!입니다.  


 


 

골프레슨 잘 받는 팁!

 

 

1. 적극적인 질문과 리액션은 프로를 춤추게 한다!


<출처: gettyimagesBank>


레슨프로 뿐 아니라 모든 선생님들은 질문을 많이 하는 학생을 좋아합니다. 그 만큼 자신이 배우는 내용에 대해 관심이 많고 열의가 크다는 의미이기 떄문일텐데요. 양기욱 헤드프로는 특히 질문을 많며, 배우는 내용에 대한 리액션(대답이나 교정동작을 적극적으로 따라하는 등의 행동)이 좋은 골퍼에게는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고, 더욱 자세하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귀띔해주었습니다.


'혹시 나의 질문들이 티칭프로를 귀찮게 하는건 아닐까?' 라는 의구심은 No~No~! 티칭프로는 골퍼들을 가르치고 이끌기 위해 상주하고 있으며 언제든 골퍼와 소통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세요~! 반대로 무얼 가르쳐도 반응이 미미하고 열의가 적어보이는 골퍼에게는 가르치고자 하는 열정이 비교적 적게 느껴진다고 조언했습니다.





2. 시간 엄수! 준비물 지참!

 

<출처: gettyimagesBank>



레슨을 제공하는 프로들은 골퍼에게 정해진 횟수에 따른 레슨 커리큘럼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이 내용들을 골퍼와 공유하여 더 필요한 내용들은 무엇이 있는지 소통하게 되지요. 하지만 정해진 레슨 시간을 지키지 않거나 해당 레슨 시간에 사용해야 할 클럽 등을 준비하지 않는 자세는 프로들의 의욕을 저하시키게 된다고 해요. 


특히, 레슨 시간에 딱 맞춰 오거나 늦는 골퍼들은 워밍업 시간을 감안하면 레슨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당연한데요. 계획된 커리큘럼에 맞추기 위해, 뒤이은 다른 골퍼의 레슨에 피해를 줄 수 없기 때문에 프로들은 다소 내용을 요약해 알려줄 수 밖에 없습니다. 예정된 골프 용품을 지참하지 않는 경우에도 미리 짜여진 커리큘럼이 틀어지게 되고, 골프화나 골프 장갑 등을 준비하지 않는 자세도 '골프를 잘 치고 싶다더니..'라는 의구심이 들도록 만드는 원인 중 하나가 된다고 합니다.





3. 복습! 또 복습!

 

<출처: gettyimagesBank>



레슨을 받는 골퍼라면 '골프 스윙을 완성하고 싶다.'거나, '클럽 별 활용도를 높이고 싶다.'는 등 구체적인 목표를 사전에 프로와 공유하게 됩니다. 프로는 골퍼의 실력이나 구력 등에 따라 적절한 커리큘럼과 이에 따른 레슨 횟수 등을 구성하게 되는데요. 실력이 향상되는 느낌을 느끼지 못하는 골퍼들은 '복습의 중요성'을 상기할 필요가 있어요. 이는 골프 뿐 아니라 모든 배움에 관한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프로의 역할은 가르침을 제공하는 것까지이며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완전하게 흡수하는 것은 오로지 골퍼의 몫이기 때문이죠.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인가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모든 프로들이 입을 모아 이야기 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레슨프로가 직접 조언해, 이대로만 따라하면 레슨의 '뽕을 뽑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레슨을 받는 골퍼 여러분은 프로와 더욱 친밀한 멘토-멘티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