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골프 국가대항전! 라이더컵 관전포인트

조니양 2016. 9. 28. 07:00


2년 마다 한 번 열리는 라이더 컵이 바로 올해 개최된다고 합니다.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역사가 깊은 대회인데 그만큼 많은 골프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누리는 대회이기도 해요. 라이더컵은 출전기회를 얻는 것 조차 어렵기 때문에 실력이 바탕이 되지 않는 선수들은 출전할 수 조차 없죠. 때문에 그 인기가 날로 더해지는 것 같아요. 올해 개최되는 라이더컵은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미국과 유럽의 자존심 대결, 라이더컵!

 


1. 라이더 컵이란?

<출처: gettyimagesBank>


라이더 컵은 일반적인 골프대회가 아닌 국가대항전으로 열리는 대회입니다. 1927년 시작되어 2016 라이더 컵은 41회째를 맞이한다고 해요. 그만큼 역사와 전통이 깊고 출전하는 선수들 역시 출중한 실력을 겸비하고 있죠. 무엇보다 국가 대항적으로 치뤄지기 때문에 명예가 걸린 대회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1927년 당시에는 미국과 영국의 대표팀이 대결하는 방식이었지만 1979년부터는 미국과 유럽의 대표팀이 대결하는 방식으로 변화했다고 해요. 국가대항전이기 때문에 트로피외에 별도의 상금은 없지만 명예가 걸린 대회이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회랍니다!


  

2. 2016 라이더 컵


  <출처: rydercup.com official site>

 

41회 2016 라이더 컵은 오는 9월 30일 시작된답니다. 이번 대회는 미국 미네소타주 채스카의 헤이즐틴 내셔널 골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에요. 역대 라이더컵 통산 전적은 미국이 25승 2무 13패로 앞서고 있지만 2010년 이후 3번의 대회에서는 모두 유럽팀에 승리를 내주었답니다.



출전선수는 유럽과 미국에서 각각 12명의 선수가 선발되는데 , 성적에 따라 선발되는 선수와 단장 추천으로 선발되는 선수가 있답니다. 2016 라이더 컵에서는 어떤 선수들이 활약할 지 살펴볼까요?



3. 관전 포인트


  <출처: tigerwoods.com official site>

 

라이더 컵 개최가 얼마 남지 않았으나 아직 미국 출전 선수 명단은 1명이 공석입니다. 미국 선수단장 권한으로 뽑을 수 있는 선수자리가 1명 남은 것인데요, 이 때문에 미국팀의 단장인 데이비스 러브 3세가 타이거 우즈를 추천 선수로 올릴 것인지 여부를 두고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답니다. 2016 라이더 컵은 타이거 우즈의 복귀 무대가 될 수 있을까요?



  <출처: rydercup.com official site>


두번째 관전 포인트는 미국이 지난 3번의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 것인가 입니다. 이번 라이더 컵의 출전하는 유럽 대표팀은 2016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저스틴 로즈, 2016 디오픈 챔피언 헨릭 스텐손을 포함하여 로리 맥길로이 등이 있습니다.


반면 미국도 필 미켈슨을 필두로 조던 스피스, 더스틴 존슨등 엄청난 선수들이 출전한다고 합니다. 만일 여기에 미국의 타이거 우즈가 출전을 한다면 대회가 더욱 흥미진진하겠죠? 2016 라이더 컵의 결과가 너무나 기다려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