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골퍼를 위한 환절기 피부관리법

조니양 2016. 10. 28. 07:00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는 것과 더불어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기는 몸이 아프기 때문에 즉각적인 관리가 되지만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무심한 것 같아요. 특히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라운드에 나가는 골퍼라면 환절기 피부관리가 더욱더 중요한데 말이죠! 조니양이 알려드리는 피부관리법으로 환절기 피부 건강 지켜보아요! 


 

골퍼를 위한 환절기 피부관리법

 

환절기라고 하여도 기본적인 피부관리를 위해 깨끗한 세안과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셔야 해요. 건조한 계절이기 때문에 세안을 할 때도 보습력이 강한 제품을 사용해주신다면 도움이 되고 수분 공급은 평소보다 수분크림을 듬뿍 자주 발라주신다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피부관리법 외에 골퍼를 위한 피부관리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1. 음식 조절

 <출처: gettyimagesBank>


기본적인 피부관리 이외에 피부 보호를 위해서는 음식 조절도 필요하답니다. 어려운 음식 조절은 아니고 식사 중 밀가루 음식 섭취를 줄이고 시금치와 토마토를 자주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밀가루는 드시지 말고 다른 음식과 섞어 팩을 만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금치에는 피부 재생을 돕는 섬유질, 엽록소, 철분, 엽산과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음식 조절이 어렵지는 않을 것 같아요! 물을 자주 많이 섭취해주는 것 역시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2. 반신욕

<출처: gettyimagesBank>


반신욕은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이미 알려져 있죠. 특히 라운드 위에서 찬바람을 많이 받는 골퍼에게는 반신욕이 피부관리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골퍼들은 다른 사람들 보다 찬바람을 많이 받기 때문에 찬 기운으로 인한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줄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할 수 있는 피부관리 방법이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상대적으로 무심한 남성 골퍼 분들이 오늘부터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신욕은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좋으며 다음날 아침 피부에 생기를 더 해줄 수 있답니다.



3. 림프 마사지

<출처: gettyimagesBank>


피부에 가장 큰 적은 바로 스트레스죠! 골프를 치다 보면 항상 즐거울 수만은 없을 텐데요,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주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좋게 할 수 있습니다. 골프 때문에 지친 하루를 보낸 골퍼라면 림프 마사지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부관리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림프 마사지는 림프절을 풀어주는 것인데요, 주로 겨드랑이, 목, 가슴, 배에 림프절이 모여있답니다. 림프절을 찾기 어렵다면 지금 바로 겨드랑이를 들어 털이 나는 부위에 물렁물렁한 살을 꾹 눌러주시거나 주물러주세요. 눈물이 핑 돌 만큼 아픈 고통이 찾아올 텐데 림프 순환이 잘 되지 않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림프절을 순환시켜주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므로 시간 날 때마다 꾹꾹 눌러주신다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