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여성골퍼를 위한 골프 피트니스

조니양 2014. 7. 28. 07:00




여성이 가진 근력은 남성보다는 떨어지지만 남성에 비해 더 좋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신체적 특성을 살려 더 좋은 스윙과 비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해요. 물론 유연성만으로는 안되는데요. 골프스윙을 하면서 자신의 신체 부위 중 약한 곳을 찾아 그 부분의 근력을 키운다거나 손목, 하체, 허리(코어) 근육 등 골프에 필요한 부분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답니다. 그러면 좋은 유연성에 골프스윙 중요한 부분의 신체적 능력 향상이 되면 원하는 비거리, 멋지고 예쁜 스윙을 완성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성골퍼를 위한 골프 피트니스! 함께 시작해볼까요



골프 피트니스로 비거리, 좋은 스윙 만들자


1. 짐볼로 연습하기



짐볼을 통해 골프 칠 때 볼을 어디로 보내는지 확실히 볼 수 있는데요. 골프 스윙 하듯 짐볼을 던진다면 일직선으로 가지 않고 사진에서처럼 다른 방향으로 짐볼이 가는데요. 이를 일직선으로 보낸다고 생각하고 짐볼을 던지며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은 연습 방법이랍니다.





2. 원핸드 드릴



골퍼들에게 "임팩트 할 때 언제 힘주시나요?"라고 물어보면 다운스윙 할 때라고 말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럼 다시 "손에 파리채가 있고 벽에 파리가 있습니다. 한 번의 파리채 스윙으로 파리를 잡으려고 한다면 언제, 손의 어느 부위를 사용해서 파리채에 힘을 주나요?"라고 질문을 하면 대부분이 조심히 기다리다가 가까이 왔을 때 손목의 스냅으로 힘을 준다고 하는데, 이 말이 맞습니다! 골프 임팩트 역시 같은 원리예요.

백스윙 때 어렵게 모은 힘을 다운스윙 때 다 써버리면 임팩트에서 쓸 수 있는 힘은 얼마 남지 않게 됩니다. 프로의 스윙을 보면 정말 부드럽게 스윙 하는데도 참 멀리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프로들의 능력이 뛰어난 이유도 있겠지만 근본적으로는 힘을 쓰는 방식이 달라서 인데요.




이렇게 골프 클럽을 거꾸로 잡고 스윙을 해본다면 바람 소리로 다운스윙과 팔로우스로우 때의 스윙 속도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다운스윙과 팔로우스로우, 이 둘 중 속도가 빨라야 하는 때는 언제 일까요? 당연히 팔로우스로우 때인데요. 이렇게 확인 했을 때 양쪽의 스피드가 갔다면 잘못된 힘을 쓰기 때문인데요. 다운스윙 때 힘을 많이 썼기 때문에 팔로우 때는 스피드를 내기 위한 힘이 부족한 것이랍니다.


3. 파워스윙 트레이너


골프존아카데미에서 볼 수 있는 파워스윙 트레이너는 예쁜 스윙을 만들 수 있는 기구인데요. 이를 통한 골프 레슨도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조니양의 궁금증으로 어떻게 연습하는 것인지 알아보았는데요.




사진에서와 같이 파워스윙 트레이너의 밑 부분을 왼발에 넣고 고정을 하게 됩니다.





스윙 하듯 당기면 사진에서와 같이 되는데요. 골프에서는 임팩트만이 좋아서는 되는 것이 아닌데요. 볼을 친다고 생각하지 않고 쳐내야 하는데요. 볼을 치겠다고 생각하면 다운스윙 때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임팩트 이후 스윙이 작아지게 된답니다. 반대로 쳐낸다고 생각하면 팔로우 때의 스윙아크, 비축해둔 힘 덕분에 비거리가 좋아지게 된답니다.

위의 짐볼, 원핸드 드릴, 파워스윙 트레이너로 멋지고 예쁜 스윙과 비거리를 만들어 내길 바랄게요.

그리고 줄넘기 역시 골프에 중요한 손목 운동이 된다고 하니 줄넘기로 건강도 챙기고 골프에 필요한 근육도 만들어 보도록 해요! 이번에는 지난 번과 같이 신반포점 신인철 프로와 함께 만나봤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