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골프여행] 휴가철 골프여행지 나라 별 코스 특징

조니양 2016. 6. 27. 07:00



6월 마지막 주에 시작이네요! 곧 다가올 7월은 휴가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휴가철을 맞이하여 해외로 골프여행을 계획하시는 골팬 여러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 해외 골프여행은 생각만해도 설레인는 것 같습니다. 그 전에 낯선 골프장에 대한 준비도 잘 하셔야 즐거운 라운드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우리나라가 아닌 곳에서 라운드를 한다면 골프장 코스에 대해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는데요, 나라 별 코스 특징을 알아보며 해외 골프여행에 대한 설렘을 미리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

 

 

 

휴가철 골프여행지 나라 별 코스 특징

 

1. 일본 골프장의 그린


  <출처: gettyimagesBank>

 

일본 골프장 라운딩을 처음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방문하실 골프장의 잔디를 꼭 미리 알고 가시길 바래요. 프로골퍼들 조차 일본 골프장의 잔디에 적응하기가 어렵다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 이는 골프장 조성 시 사용한 잔디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지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와 미국 골프장들은 벤트 그린(Bent green)이라는 잔디를 사용하다고 합니다. 이는 한지형 잔디로 잔디의 길이가 낮고 부드러움을 특징으로 해요. 하여 그린주변에 주로 사용하고 골퍼로 하여금 보다 편안한 퍼팅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본 골프장은 그린 위에 고려잔디라는 난지형 잔디를 사용하는 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의 류큐 골프장에서 그린위에 고려 잔디를 사용하고 있는데, 류큐 골프장은 JLPGA투어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하여 프로선수들도 퍼팅라인 읽는 것이 어렵다고 입을 모으고 있어요. 고려잔디의 특징은 벤트 그린에 비해 공이 잘 구르지 않아 공이 구르는 속도가 느리고 잔디 자체가 거칠고 뻣뻣하여 퍼트의 세기를 조절하기가 매우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2. 강한 해풍이 있는 하와이


  <출처: gettyimagesBank>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하와이는 골프여행하기에도 너무나 좋은 곳이죠! 하와이에서 라운드는 멋진 자연경관이 함께하여 더욱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멋진 자연경관을 만끽하는 사이 여러분의 타수는 높이 높이 날아가실 수도 있어요. 하와이는 지형적인 특성을 살려 해안가에 위치한 골프장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 이 때 주의하실 점이 바로 강한 해풍입니다.


하와이 마우나케아골프코스(Mauna Kea Golf Course)는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미국 골프 전문지가 선정하는 "미국 내 베스트 코스 100위"안에 드는 곳이지만 태평양의 강한 바람이 함께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 바람이 함께하는 코스 역시 국내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곳이기에 사전에 바다 바람을 이용한 전략을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정확한 방향성과 함께 바람을 뚫고 공을 날릴 수 있는 힘만 있다면 즐거운 라운드가 되리라 믿습니다.


 




3. 최상 난이도를 원한다면 태국


  <출처: gettyimagesBank>

 

요즘 태국에선 수준급 골프장 시설들이 유치되며 한국 골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아마 여름 휴가 겸 골프 여행을 위해 부담없는 곳으로는 태국이 최적의 선택이 될 것 같은데, 골프장 난이도를 생각하면 부담이 없지 않습니다. 바로 태국의 마운틴크릭 골프장을 이야기는 것인데요, 메이저 대회 5회우승에 빛나는 스페인의 세베 바예스테로스가 설계한 곳으로 태국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골프 코스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스코어에서 5~10개는 더 친다고 생각하셔야 할 곳입니다.

 

우선 비거리 위주에 드라이버샷이 아닌 전략적인 클럽선택으로 그린을 향해야 하는 코스이며 주변에 돌들이 많아서 돌무덤 속에 공이 들어가면 벌타를 받으실 수도 있어요. 또한 높은 나무들이 즐비하고 있어 탄도 높은 샷을 날려야 하며 랜딩포인트를 찾기 쉽지 않아 국내 골프장에 익숙하신 분들은 새로운 전략을 찾으셔야 합니다. 전략적인 라운드와 색다른 골프 코스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태국 마운틴크릭 골프장이네요.

 

 

 

이제 곧 해외 골프여행 앞두고 기대감에 젖어 계실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전에 방문하시는 골프장 코스를 알아두시면 더욱 즐거운 라운드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