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는 방법

조니양 2016. 7. 27. 07:00


 

드라이버를 치는 방법에 관한 많은 조언들이 있죠. 특히 많은 분들이 드라이버 샷을 통해 비거리를 늘리는 방법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시는데 정확한 스윙자세를 먼저 익힌 후 비거리를 늘리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드라이버를 똑바로는 치는 '정석'에 관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드라이버 샷 교정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바른 스윙자세를 꼭 익히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는 방법

 

  

1. 스트롱 그립을 잡자

 


 <출처: gettyimagesBank>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기 위해서는 임팩트 시 클럽페이스가 닫힌 상태로 볼과 맞아야 합니다. 이렇게 스트롱 그립을 잡게 된다면 임팩트 시에 클럽페이스가 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는 것에 도움이 된답니다. 스트롱 그립은 미스샷을 예방할 수도 있으며 더불어 비거리까지 늘어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그립을 변경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스트롱 그립은 왼손을 깊이 쥐고 오른손은 얕게 샤프트 밑으로 쥐는 방법을 의미하며 훅그립이라고도 해요. 이 그립은 왼손바닥의 엄지 아래 두툼한 부분으로 그립의 위를 감싸는 느낌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립을 쥐는 힘의 강도는 손안에서 클럽이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만 쥐는 것이 바람직해요.


 

2. 스탠스를 넓히자



<출처: gettyimagesBank>

 

스탠스를 더 넓혀서 안정감이 드는 스윙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스탠스를 넓히게 되면 골반의 과다한 움직임을 막을 수 있답니다. 스탠스를 넓히지 않을 경우 백스윙 시 골반이 오른쪽으로 많이 빠지게 되고 상체는 타깃 쪽으로 기울어지게 됩니다. 만일 이대로 다운스윙을 하게 된다면 몸은 다시 이와 반대로 진행되어 아웃 투 인 궤도를 형성하게 되며 슬라이스로 연결되고 만답니다. 이런 미스샷이 나오지 않도록 스탠스를 꼭 넓혀 주신다면 도움이 되겠죠?


 

 

3. 클럽페이스를 직각으로 임팩트하자

    


 <출처: gettyimagesBank>

 

위와 같은 그립 교정과 스탠스 교정이 빛을 발해 좋은 드라이버샷을 치기 위해서는 임팩트 순간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임팩트 순간 클럽페이스를 직각으로 치기 위해서는 어깨가 열리지 않아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 단순한 연습동작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왼손을 앞으로 내밀어 고정시켜주세요. (클럽을 들지 않은 맨손으로)

②  오른손만으로 백스윙을 하여 왼손을 향해 내려쳐주세요.

③  양손이 부딪치는 순간, 양손이 몸의 한가운데 위치해야 해요.


양손이 부딪치는 순간, 어깨가 열려있다면 실제 스윙 시 미스샷이 나오게 된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연습을 통해 임팩트 시 어깨가 정면을 향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깨가 정면을 향하는 그 느낌이 확실해진다면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게 되실 거예요!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3가지 방법을 모두 동시에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대부분 골퍼들이 임팩트 순간 클럽페이스가 열리기 때문에 미스샷이 나오게 되죠.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은 모두 이를 교정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있으니 반드시 마스터하셔서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는 골퍼로 거듭나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