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최혜영 프로] [48편] 거리가 있는 벙커 샷

조니양 2013. 6. 8. 06:00

[4숏 게임 정복해 스코어 줄이기]

 

골프 스코어의 65% 이상이 60 Yards 안쪽의 샷으로 이루어진 숏 게임(short game)에서 이루어진다. 따라서 골프 스코어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숏 게임 기술을 향상시켜 실수를 줄이는 것이다. 린에서 40 Yards에서 60 Yards 사이의 거리에 있는 벙커 속에 볼이 있을 때 거리 조절의 감각을 가장 느끼기 어려우니 그 방법을 알아보고 반복되는 연습을 해 보아야 한다.

 

 

이러한 거리의 벙커 샷은 두 종류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첫째, 벙커 턱이 좀 높아 공이 처음부터 좀 띄워져 나가야 할 때공은 스탠스 중앙에 위치 시키고 샌드 웨지를 사용해야 한다.

 

공이 있는 위치를 시계의 6시라고 가정하고 공이 날아가야 할 타깃 라인을 중심으로 두 발과 히프와 어깨를 모두 5 ~ 4시 정도로 (타깃의 왼쪽 방향으로오픈 하고 클럽 페이스는 타깃의 오른쪽 방향으로 15° 정도 오픈해 놓는다.

그린 주변의 벙커 샷은 클럽으로 공에서 7~10cm 정도 뒤의 모래를 가격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공에서 3~4cm 뒤의 모래를 좀 더 강하게 가격하여 스피드를 가속화시킨다.

 

이때 몸의 셋업이 오픈 되어 있어 스윙 패스는 outside에서 inside가 되며, 또 클럽 페이스가 약간 오픈 되어 있어 공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가는 사이드 스핀을 갖고 날아간다.

  

 

둘째, 벙커 턱이 낮을 때는 공이 처음부터 많이 뜨면서 나가지 않아도 좋기 때문에 샌드 웨지 보다는 피칭 웨지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또는 거리가 60 Yards 이상일 때는 9번 또는 8번 아이언의 사용도 좋다.

 

클럽 페이스는 오픈 하지 말고 타깃 방향에 스퀘어로 놓고 그립 한다. 스탠스의 가운데에서 약간 오른발 쪽에 공의 위치를 정하고 그립 하기 전 클럽 샤프트의 끝을 공보다 앞 쪽에 위치시키고 그립 한다. <그림 1>

 

 

 

 

 

 

 

왜냐하면 이때는 모래를 가격하는 것 대신 공을 먼저 가격해야 하기 때문이다. 임팩트시 역시 클럽을 잡은 두 손이 클럽의 헤드보다 앞쪽으로 나가 있게 스윙이 되어야 모래보다 공을 먼저 가격할 수 있다. <그림 2>

 

 

 

 

 

 

 

주의할 점은 몸 전체(어깨무릎셋업을 모두 타깃 방향에 오픈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스탠스만 약간 오픈 해 준다이때 볼은 보통 그린 주변의 벙커 샷 할 때 공이 띄워져 나가는 높이의 반 정도 높이로 띄워져 날아가 그린에 오르게 된다.

 

 

 

 

 

※ 위 글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이 글에 사용된 이미지 및 본문의 저작권에 관한 소유권 및 이의가 있으신 분은 작성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