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골프레슨

[김민주프로] 샷을 할때 생기는 불안한 마음 없애기!

샷을 할 때 생기는 불안한 마음을 없애는 작업

 

지난 시간에는 프리샷 루틴 중 행동 루틴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프리샷 루틴이라고 하면 “행동 루틴”만 하면 된다고 알고 계실 텐데요.

 

 

자신만의 행동 루틴이 익숙해졌다면 “정신 루틴”을 함께 해줘야 효과가 배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정신 루틴”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예를 들어 20m, 40m는 자신이 있는데 꼭 30m만 남으면 뒷땅을 칠 것 같은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프리샷 루틴을 합니다. 행동 루틴을 통해 어느 정도 불안감이 해소되긴 했지만머릿속에 있는 불안감이 완벽하게 해소 되진 않습니다.

 

 

과연 왜 그럴까요?

 

자신 있는 샷의 칠 때와 자신 없는 샷을 칠 때 마음가짐부터가 다르다는 겁니다. 자신 있는 샷은 과거의 좋은 기억들을 떠올리며 좋은 상상력을 펼치지만, 자신이 없는 샷을 할 때는 들어설 때부터 과거에 실수했던 생각들을 하게 됩니다. 이런 불안한 생각들은 정신적 프리샷 루틴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는 불안한 마음을 선택하거나선택하지 않을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곧 불안함도 자신이 선택하는 것인 셈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그냥 내가 불안함을 선택하지 않으면 된다는 것이죠. 다시 말해샷의 결과에 대해서는 애초에 생각조차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항상 과정에만 충실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오게 된다는 것이죠. 모든 샷에 들어갈 때 마음가짐을 일관성 있게 갖는다면 아무리 어려운 샷이라 할지라도 성공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럼 저만의 정신 루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신 루틴 3 Step

 

 

1. 목표 설정

  

타겟을 보며 공이 어떻게 날아갈 것인지 상상한다.

(꼭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합니다)

  

2. 집중

공에 들어서서 "한 가지포인트에만 집중한다.

(예를 들면 하나셋 이렇게 리듬을 생각한다던가해드 업을 하지말자)

  

3. 이완

호흡을 한번 한 후바로 샷을 한다.

(호흡 대신 웨글이나 긴장을 풀 수 있는 자신만의 동작을 하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 이렇게 잡생각들을 다 빼고 단순하고 긍정적인 생각만으로 자신의 정신 루틴을 만들어 보세요. 하지만 머릿속으로는 다 정리가 되지만막상 라운드를 할 때는 잘 지켜지지가 않죠.

 

그래서 루틴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연습장에 가셔서 연습을 하실 때 공을 10개를 친다고 가정한다면, 3개정도는 프리샷 루틴을 하며 샷을 해보세요. 연습을 실전처럼 하다보면 실전에서 오히려 긴장감이나 불안함 없이 연습처럼 샷을 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저는 라운드 중엔 스윙 보다는 리듬을 생각하면서 샷을 할 때 더 좋은 결과가 많이 나왔습니다. 리듬에 집중하며 샷을 하면 잡념이 사라지고 과정에 더 집중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억하셔야 할 점!

 

루틴 중 OB나 해저드가 의식 될 경우정신 루틴 Step  1단계로 돌아가다시 목표를 정하는 것!

그리고 샷에 대한 확신이 안생길때는 처음에 본능적으로 한 선택을 믿고 치는 것이 좋다는 것기억하세요^^ 

 

 

 

오늘의 한마디!

 

생각과 신체가 일체되었을 때 최상의 결과가 나옵니다. ^^

 

 

 

 

 

※ 위 글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이 글에 사용된 이미지 및 본문의 저작권에 관한 소유권 및 이의가 있으신 분은 작성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