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진짜 골퍼라면 등산도 골프하는 마음으로! 골프 마니아를 위한 실전 등산 노하우!

조니양 2013. 6. 29. 07:00

 

 

 

6월도 어느새 끝자락! 이제 곧 한여름인 7월이 코 앞인데요~ 골프를 즐기는 골퍼라면 더위와 장마로 씨름하게 되는, 사실 골프를 즐기기에는 조금은 어려운 계절이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푸른 잔디 위에서 골프를 즐기려면 2~3주 전부터 일찌감치 예약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 사전에 날씨를 예측하기부터 참~ 힘들지요. 게다가 요즘 같은 여름에는 꼭두새벽에 나서야 더위를 조금이나마 피할 수 있으니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아쉬워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기 때문에 특히 여름에는 스크린골프나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및 간편한 운동을 선호하는 골퍼들이 많은데요, 골프와는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운동에서도 골프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찾을 수 있다는 사실! ^-^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저렴한 비용에 즐길 수 있으면서도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 바로 등산을 통해 골프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0^/

 

 

 

 

먼저 등산은 활동성과 통기성이 좋은 간편한 옷차림에 등산화나 편한 운동화를 신는다면 초보자도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는 운동이랍니다. 특히 등산복 대용으로 골프 웨어를 입어도 참 좋다는 것! 이미 잘 알고 계시죠? ^^ 등산은 하체를 단련시키고 지구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골퍼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꼽히는데요, 1시간 당 1000kcal 정도를 소모해 꾸준히 한다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참 좋은 운동이랍니다~!

 

 

 

 

그렇다면 골퍼들은 등산할 때 어떤 점을 기억하고 있어야 할까요? 첫 번째는 바로 시간 조절입니다. 보통 등산할 때 걸리는 시간은 2~3시간! 라운드 시간과 비슷하지요? 이 시간 동안 지치지 않고 산을 오르내릴 체력을 확보한다면 체력 저하로 스코어와 스윙이 무너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답니다.

 

 

<사진출처: 123RF>

 

두 번째는 몸의 긴장을 유지하는 것! 사실 산을 오를 때 누구나 다 근육을 긴장시키겠지요. ^^; 하지만 골퍼라면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곳은 복근! 그 외에는, 등 근육과 팔 뒤쪽의 긴장이 유지되도록 신경을 써 준다면 골프 어드레스와 스윙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123RF>

 

그리고 어드레스에 도움이 되는 또 하나의 노하우는 바로 걸음걸이인데요~! 산을 내려갈 때는 뛰거나 무릎을 펴거나, 힘없이 걷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 할 때의 어드레스를 연상하면서 무릎을 살짝 굽힌 상태로 걸어보세요. 안정적인 자세로 걷는다면 관절이나 허리에 주는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몸은 단련하면서도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답니다.

 

 

 

 

한국의 골프 코스는 지형적인 특성상 업 다운이 심한 곳이 꽤 있는 편인데요~ 골프장에서 등산을 즐긴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걸어보세요. ^^ 과도한 의욕을 부리지 않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페이스에서 등산을 즐긴다면 골프의 기본 실력이 되는 기본 체력 향상은 물론 날씬한 몸으로도 파워풀한 스윙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체력 강화는 물론 골프에 많은 도움이 되는 등산! 골팬 여러분들도 등산으로 골프 노하우를 배워보는 것은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