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슈스케 5에서 공개한 오디션 금지곡? 골프존에서 공개하는 스크린골프 금지행동!

조니양 2013. 6. 24. 07:00

  

 

 

얼마 전 슈스케5에서 공개한 오디션 금지곡이 화제가 되었죠? 21개의 곡이 오디션 금지곡 리스트로 선정이 되었는데, 이 곡들의 정체는 오디션 현장에서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노래들이라고 합니다. 많은 오디션 지원자들이 부르는 곡인 만큼 다른 사람들과 실력 비교가 쉬울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들도 같은 노래를 여러 번 반복해 듣다 보면 심사에 변별력이 떨어진다고 해 지원자들 사이에서는 오디션에서 부르지 말아야 할 노래로 꼽힌 다는군요. :) 

 

 

 

No.

곡명

가수

1

지우개

알리

2

가수가 된 이유

4men

3

먼지가 되어

정준영 로이킴(이윤수 원곡)

4

Officially missing you

Tamia

5

씨쓰루

Zion.T

6

응급실

Izi

7

물들어

BMK

8

서울의 달

김건모

9

너를 위해

임재범

10

잠시 길을 잃다

015B

11

청소

더 레이

12

기다리다

윤하

13

Rolling in the deep

Adele

14

Sunday morning

Maroon5

15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10cm

16

지금 이 순간

지킬 앤 하이드 OST

17

보고싶다

김범수

18

밥그릇

알리

19

어른아이

거미

20

들었다놨다

데이브레이크

21

Just a feeling

SES

 

 

공개된 곡 리스트를 보니 지난 번 슈스케에서 화제가 되었던 정준영 로이킴의 먼지가 되어는 물론 유명한 가수들의 노래가 눈에 띄는데요, 슈스케5에서 공개한 오디션 금지곡이 있다면 골프존에서는 스크린골프 시 금지행동이 있다는 사실! ^^ 오늘은 스크린골프를 즐길 때 주의해야 하는 몇 가지 금지행동을 알려드릴게요!

 

 

<사진출처: 골프존닷컴>

 

보통 스크린골프는 필드에서 즐기는 골프와는 다르게 가볍게 즐긴다는 인식이 있어 준비운동 없이 바로 실전으로 돌입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골프도 스포츠! 기본적으로 운동을 하기 전 근육이 힘을 쓸 수 있도록 준비운동을 하지 않으면 몸에 무리가 가는 것은 물론, 부상의 위험 또한 크답니다.

 

 

<사진출처: 123RF>

 

준비 운동을 하지 않은 결과로 허리 근육 통증, 골프 엘보와 같은 관절 부상까지 얻는다면 참 속상하겠죠? 남의 얘기라고 생각하고 흘려 듣지 마시고 스크린골프를 즐길 때도 꼭 간단한 스트레칭, 또는 클럽을 이용해 준비운동을 해 주세요. 준비되지 않은 당신의 몸! 스크린골프에서는 금물이랍니다~ ^^

 

 

 

 

 

간혹 스크린골프장에서 연습 스윙을 한다고 매트 위가 아닌 엉뚱한 곳에서 클럽을 휘두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스크린 앞 소파에서 앉아있다 보면 혹시라도 클럽이 몸에 부딪힐까 봐 움츠리게 되지요. 실제로 클럽은 살짝만 몸에 부딪혀도 상당히 아픕니다. ^^;;

 

 

<사진출처: 123RF>

 

이는 클럽이 쇠로 돼 있고 스윙 크기가 아무리 작더라도 휘두를 때의 스피드가 있기 때문에 더욱 아픈 것인데요, 함께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연습 스윙은 꼭 매트 위에서 하는 것이 좋답니다. 물론 매트 위에서 스윙연습을 하더라도 혹시 모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함께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동반자와 약간 거리를 두고 떨어져 있는 것이 좋겠지요?

 

 

 

<사진출처: 골프존닷컴>

 

최근 술만 마시는 회식 문화도 점점 바뀌는 추세입니다. PGA의 악동이자 괴짜골퍼로 불리는 존 댈리 선수도 술을 끊고 자신의 이름을 딴 칵테일을 출시하는 약간은 아이러니한 행보를 보이고 있지요. ^^; 실제로 많은 직장인들이 함께 2, 3차까지 술을 마시며 직원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대신 1차에서 간단히 저녁을 먹고, 2차는 동료들과 함께 운동도 하고 대화도 할 수 있는 볼링이나 스크린골프를 선호하고 있답니다.

 

 

<사진출처: 골프존닷컴>

 

하지만 2차로 도착한 스크린골프장에서 술을 마시지 않는다 해도, 1차에서 술을 마셨다면 부상의 위험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몸의 조절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당장 공을 칠 때는 괜찮다고 느껴질지 모르지만, 감각이 무디어 평소보다 무리한 스윙을 한다 해도 뇌가 잘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다음 날 무리하게 근육을 사용한 후유증을 앓을 확률도 높습니다. 임팩트 시에는 순간적으로 허리와 뇌의 압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해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해 주세요~

 

 

<사진출처: 골프존 닷컴>

 

필드만큼 재미있는 스크린골프! 스크린골프를 즐길 때 몇 가지 주의사항만 기억하고 있다면 어떤 스포츠보다 오래도록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모두가 즐겁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우리 함께 건강한 골프문화를 만들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