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겨울골프] 추운 겨울, 어떻게 하면 따뜻하게 골프를 칠 수 있을까?

조니양 2014. 11. 18. 07:00



가을이 서서히 지나가고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겨울에는 자고로 따뜻한 방에서 이불 덮고 귤을 까먹는게 최고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추위에 대한 고통은 심하죠. 하지만 집에만 있고 싶지 않고 필드에 나가고 싶은게 골퍼 마음!

겨울철 추위를 이기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겨울, 추위를 이기는 방법!



<출처: utoimage.com>


추운 날씨에는 바람이 바로 들어 올 수 있는 목을 통해 추위를 더 느낄 수가 있는데요. 아무리 껴입어도 목이 드러난다면 라운드 내내 춥게 되죠. 넥워머나 터틀넥은 추운 겨울철 필드에선 꼭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내복은 몸을 보호하는데는 최고이지만 내복이라 입지 않는 골퍼에게는 히트텍을 추천해드리는데요. 히트텍은 상체나 하체 등을 고려해 따로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유용한 팁이겠죠~?

여름 라운드에서도 필수아이템인 모자! 모자는 정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인데요. 귀를 가릴 수 있는 모자를 구입한다면 추위도 이기고 활용도도 높답니다. 그리고 바람에 손이 얼면 감각이 무뎌지기 때문에 손등만 가릴 수 있는 털장갑도 있으니 준비하면 더욱 활기찬 라운드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운 겨울철 또 다른 필수 아이템은 핫팩!인데요. 붙이는 핫팩은 편리하면서도 따뜻하기까지 한데요. 중요한 점은 얇은 옷 위에 핫팩을 붙여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맨살에 붙인다면 화상을 입을 수 있답니다.

골프는 몸이 무뎌지면 스윙이 힘들기 때문에 얇고 가벼우면서도 한기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는 방한 이너웨어를 입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



 겨울 라운드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것들!


겨울 라운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따뜻하게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부분도 중요한데요. 어떻게 즐기면 겨울 골프를 더 잘 즐길 수 있을지 확인해볼게요^^


1. 워밍업



<출처: utoimage.com>


골프는 유연성이 중요한 운동이기에 겨울철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워밍업을 꼽기도 하는데요. 관절을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충분히 관절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위해 몸을 데우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라운드 시작 전 10분 정도의 간단한 워밍업을 통해 부상도 입지 않고 즐거운 라운드 해보도록 할까요?



2. 주머니를 비우자

주머니 속에 볼이나 티를 넣고 다니는 골퍼라면 주목해야 할 것 같은데요. 주머니에 이것저것 넣고 있다 갑자기 미끄러져 넘어진다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주머니에 있는 볼, 티는 겨울철 만큼은 작은 가방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 뒤땅을 조심하자



<출처: utoimage.com>


얼어붙은 땅 때문에 겨울철 라운드에서는 볼을 정확히 치는 것이 중요해요. 뒤땅이 연속으로 심하게 나면 엘보가 올 수도 있으니 특히 조심해야겠죠?

뒤땅으로 각종 부상에 입지 않게 어느때보다 집중력있는 모습이 필요하답니다.



4. 소프트 볼로 비거리를 지키자



<출처: utoimage.com>


겨울에는 클럽의 반발력도 떨어지고 스윙 전체 아크가 줄어들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비거리가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를 대비해 소프트 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소프트 볼은 압축강도가 낮아 부드럽기 때문에 떨어진 반발력에 대응해 비거리를 보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5. 그린 앞을 공략하자



<출처: utoimage.com>


겨울 골프 대부분은 그린이 얼어있는 경우가 많죠. 핀을 공략했는데 볼이 그린을 맞고 엉뚱한 방향으로 나가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그린을 바로 공략하기 보다는 최대한 그린 옆으로 붙이는 전략을 가지고 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 후 퍼팅이나 피칭으로 러닝어프로치를 노리는 것이 현명한 전략일 것 같은데요. (그린이 얼어있지 않다면 때에 따른 공략법이 바뀌기도 하겠죠? ^^)



6. 마무리 운동

겨울에는 워밍업도 중요하지만 운동이 끝나고 하는 마무리 운동도 중요하답니다. 스트레칭, 마사지 등으로 잔근육과 관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인데요. 뜨거운 탕에 들어갈 때도 갑자기 들어가기보다는 천천히 들어가며 풀어주는 것이 좋겠네요^^


추워지는 겨울, 필드에 나가고 싶어 나갔다면 건강부터 챙겨야 하겠는데요. 겨울이다보니 대비해야하는 상황이 많을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체크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

겨울에도 열심히 골프쳐서 내년에는 더 멋진 골퍼로 성장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