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훅의 원인과 훅을 교정하는 방법

조니양 2016. 10. 24. 07:00


골프에는 총 7가지 구질이 있고 골퍼마다 그 구질이 다른데요, 오늘은 그 중 왼쪽으로 휘어버리는 훅 구질을 가지신 분들이 스윙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오른손 잡이 골퍼라면 누구나 한 번쯤 훅으로 인해 마음고생을 해보셨을텐데요, 이제 훅과 이별할 수 있도록 스윙을 교정해봅시다!


 

훅의 원인과 훅을 교정하는 방법

 

 

1. 백스윙을 재점검 하기

 <출처: gettyimagesBank>


훅 구질은 테이크 어웨이를 할 때 클럽이 너무 많이 인사이드로 진행되면 몸 안쪽으로 갇히게 되는데, 이렇게 클럽이 너무 뒤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운스윙 때 밖으로 내치는 궤도로 이어지게 될 수 밖에 없어요. 결과족으로 볼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회전하는 스핀이 지나치게 걸리게 되고 심한 훅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훅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백스윙 시에 클럽헤드가 90cm 정도 뒤로 갈 때까지는 넓게 그리고 손보다 바깥궤도로 진행되도록 해주세요. 또한 로프트를 충분히 확보해준다면 훅을 교정할 수 있답니다.



2. 피니시를 재점검 하기

<출처: gettyimagesBank>


클럽 헤드가 닫힌 상태로 스윙을 하는 것 역시 훅 샷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운스윙 시 왼발로 체중이 완전히 이동되지 않고 오른발에 체중이 남게 되면 클럽이 일찍 풀리게 되고 이는 클럽 헤드가 닫히는 것으로 연결되는 것이죠.


이러한 경우에는 오른발에 체중이 남지 않도록 체중이동을 올바르게 한다면 훅을 교정할 수 있답니다. 다운스윙 시 왼발에서 왼쪽 무릎, 왼쪽 골반, 왼쪽 어깨 마지막으로 그립 순으로 다운스윙을 진행시켜 체중이동이 올바르게 되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체중이동을 하면서 오른쪽 발 뒤꿈치를 살짝 들어준다면 클럽 헤드가 닫힌 채로 스윙을 하는 훅 샷을 교정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