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초보 골프,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 세우기

조니양 2012. 7. 26. 06:00


<출처: imagetoday.co.kr>

 

처음 골프를 배우기 시작한 지 몇 달 째! 클럽을 잡고 그립과 자세에 치중해서 스윙 연습을 철저히 해나가던 어느 날, 갑자기 의욕이 떨어지고 연습이 지루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늘 시키는 것만 했기 때문이지요. 레슨을 받을 때 요구한 연습량만 채우면 다시 집으로 돌아가곤 하니, 집에 가서도 공허한 느낌이 드는 게 당연한 일!

 


 

의욕을 되찾고자, 스스로 목표를 세워 연습을 시작하려 하는데, 아직 초보라 어떤 목표를 세워야 좋을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이제 갓 스윙의 기본기를 마스터한 초보로서 이런 어려움을 겪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죠. 오늘은 미스터존과 함께 목표를 세우고 연습하는 골프 연습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일 연습한다고? 연습목표부터 세워라!

 

<출처: imagetoday.co.kr>


초보 골퍼 탈출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목표 세우기’! 예를 들어 임팩트 정확도를 높이는 것혹은 생크가 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등 자신만의 목표를 갖고 있으면, 레슨에서 요구한 연습이 끝나도 열의가 생긴답니다. 이렇게 레슨의 연장선에서 목표를 세우고 연습하면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겠죠. ^^

 

 

 

사실 목표를 세워 연습하자고 얘기하면 거창한 내용의 목표를 떠올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100일 만에 백돌이 탈출’, ‘3개월 만에 싱글 되기같은 것들이지요. 하지만 실제 연습에서는 이렇게 큰 목표보다, 하루 연습량과 연습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정하는 것이 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연습을 하면 공을 100개를 보내고 집에 간다는 목표를 세워 연습량을 정하고, “오늘 연습으로 백스윙의 각을 확실히 익힌다등 그 날과 그 주 연습의 목표를 세세하게 정한다면 스스로 세웠던 초보 골퍼 탈출의 목표를 좀 더 수월하게 달성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

 

 

 

초보골퍼라면 어떤 목표를? 아이언, 드라이버 두 마리 토끼 잡기!

 

<출처: imagetoday.co.kr>


스윙 연습이 끝난 초보라면 당연히 7번 아이언이 아닌 다른 골프채를 잡아보고 싶을 터! 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못된 습관이 들지는 않을지, 걱정만 앞섭니다. 미스터존이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아이언 샷의 경우, 초보골퍼는 정확도를 높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이없게 미스샷을 하고 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도만 잡아주어도 당장 필드에 나갈 수 있을 정도로 샷이 좋아진답니다.

 

 

 

또한 드라이버샷을 연습하려 한다면, 이미 연습한 스윙에 더하여 드라이버를 컨트롤하기 위한 힘과 감각을 기르도록 자주 드라이버를 잡고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7번 아이언보다 헤드의 부피와 무게가 묵직하게 느껴질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자주 잡아보고, 스윙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팔 힘을 길러 연습하는 게 중요합니다.

 

 

 

골프 잘치는 비법의 90%는 멘탈? 마인드 컨트롤 연습 목표 잡기

 

<출처: imagetoday.co.kr>

 

초보시절에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는 얘기이자 구력을 더 해갈수록 몸으로 와닿는 말! 바로 골프는 멘탈 스포츠라는 말입니다. 골프 경기 중계방송만 보더라도, 프로선수들의 대회에서 우승을 결정짓는 강력한 요소가 바로 멘탈이지요. 사실 초보 골퍼일 때는 마인드 컨트롤보다 스윙 폼을 익히는 데 더 치중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머리를 올린 후 라운드를 나갈 때를 대비해서라도 어느 정도 마인드 컨트롤과 매너에 대한 연습이 필요하기도 하지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마인드 컨트롤 연습은, 스윙 연습 중에 좋은 샷이 나오거나 실수를 하여도 일희일비하지 않는 것입니다. 머리속으로 필드 위에선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연습 때 긴장을 덜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직접 필드에 오르고 나면 연습 때와 다른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한 번의 스윙에 담대한 멘탈을 보여줄 수 있는 연습은 연습장에서도 어느 정도 가능하답니다. 기회가 되면 스윙 연습 때 함께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멀고도 험한 초보 탈출의 길! ^^ 그래도 이제는 스윙에 대한 감도 어느 정도 있으니, 스스로 목표를 세워 앞으로 나아가는 일만 남았네요. 목표를 세우기만 해도 평소의 연습과는 다른 느낌이 들고, 목표대로 연습이 진행될 때의 희열도 느낄 수가 있답니다. ! 의욕이 넘친다고 해서 거창한 목표를 세우거나 과도한 연습은 금물! 여러분의 연습 속도와 수준에 맞는 목표를 세워 이번 주말, 혹은 다음주부터 새롭게 연습을 시작해보세요! 미스터존은 여러분의 연습을 도울 새로운 팁을 찾아 다시 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