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초보골퍼가 필드로 나가기 위한 조건

조니양 2012. 7. 27. 06:00


<출처: imagetoday.co.kr>


난 언제쯤 필드에 나가보지?” 초보 골퍼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원하는 것! 바로 필드에 나가는 것이죠. ^^ 사실, 내 실력 정도면 어느 정도는 되는 것 같은데 연습장 신세를 면치 못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들구요. 이러다 그저 연습만 하다 포기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도 드실 겁니다. 함께 골프를 시작한 동료는 벌써 상사를 따라 라운드를 다녀왔다는 소식에 마음이 더 급해지는 여러분! 대체 언제 필드로 나가는 게 좋을까요?

 

 


사실 필드를 나갈 수 있는 시기는 딱히 정해진 게 아니랍니다. 어떤 골퍼는 아는 사람들을 따라 필드를 따라다니며 골프에 관심을 갖게 되었을 수 있고, 어떤 골퍼는 연습만을 계속하다 정작 필드는 1년도 더 되어 나가는 경우도 있지요. 하지만 초보 골퍼가 필드를 나갈 수 있는 조건은 있답니다. 함께 라운드를 하게 될 다른 골퍼들을 위한 배려 차원에서 갖춰야 할 기본요소이지요. 초보 골퍼들이 필드를 나가기 위한 조건은 과연 무엇일지, 미스터존과 함께 알아볼까요?

 

 

 

여러분의 골프 가방 속 클럽들! 전부 다룰 수 있나요?

 

<출처: imagetoday.co.kr>


기본 중의 기본! 군인에게는 총이 있다면 골퍼에게는 클럽이 있죠. 라운드에서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클럽을 활용해야 하니, 주어진 클럽을 다 다룰 수 있을 정도로 연습을 한 후 필드에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초보 골퍼들은 7번 아이언 치는 방법만 배워서 무작정 필드를 나가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다른 골퍼들에게 매우 큰 피해를 주는 행동이 될 수도 있답니다. ^^;

 

 

 

클럽을 다루지 못한다는 것은 아직 스윙 실력이 부족하다는 것! 따라서 스윙을 하면서 잔디에 많은 손상을 줄 수 있답니다. 다음 순서의 골퍼는 좋지 않은 상태의 필드 위에서 스윙을 하므로, 누군가는 손해를 볼 수도 있겠지요. 또한 초보 골퍼가 한 번도 써본 적 없는 클럽을 들고 지나치게 왜글을 하거나 긴장하여 시간을 지체하면, ‘늑장 플레이로 눈총을 받기도 쉽답니다. ^^;

 

 

 

또한 초보 골퍼들은 샷의 비거리 또한 짧은 편이고 정확도도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코스를 돌며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됩니다. 이는 함께 동행하는 캐디에게도 불편함을 끼치는 것이고, 뒷 순서로 라운드를 즐기고 있는 팀들의 플레이에도 방해가 될 수 있는 부분이지요. 또한 클럽의 용도에 대해서도 미숙하여 동반 경기자가 다치는 사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클럽을 어느 정도 다룰 수 있는 수준까지, 필드보다는 연습이 먼저랍니다! ^^

 

 

 

신사의 스포츠 골프! 여러분은 골퍼의 품격을 갖추셨나요?

 

<출처: imagetoday.co.kr>


골프는 심판이 없는 스포츠입니다. 경기 관계자들도 일정 수준의 코칭 이상은 관여하지 않고, 스코어도 본인이 직접 기록해야 하지요. 이는 사실상 경기의 흐름을 골퍼에게 직접 맡기는 것인데요, 골퍼들의 매너와 정직함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기분 좋은 플레이가 가능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프에서는 상대에 대한 배려와 매너가 기본 조건이 되지요.

 

 

 

라운딩 중에 상대방을 배려해야 하는 기본 에티켓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샷을 할 때 떠들거나 샷을 하는 라인의 뒤쪽 또는 앞에 서있으면 상대의 집중은 물론 경기 흐름도 방해하게 되니 자제해야 합니다. 퍼팅 그린 위에 상대방의 볼이 가는 길을 밟아서도 안 되지요. 그린 상태를 변화시켜 상대의 경기 상황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미스터존이 알려드렸던 노하우를 참고하세요! ([초보골퍼] 머리 올리는 날! 초보 골퍼 티내지 않는 노하우 대공개!)

 

 

 

필드를 나가기 전, 스크린 골프는 필수!

 

<출처: imagetoday.co.kr>

 

필드에 한 번도 나가본 적 없는 초보들에게 그 무엇보다 도움이 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크린 골프! 최근에는 스크린 골프장이 집, 회사 주변 등 많은 곳에 생겨나 쉽게 방문 할 수 있는데요. 필드에 나가기 전에 스크린골프장에서 연습 겸 경험을 해보면 실제 라운드에서도 좋은 점이 많답니다. 우선, 아직 어색하게만 느껴질 골프의 스코어 계산 방식을 쉽게 익힐 수 있다는 것! 직접 스코어를 기록하여야 하니, 필드에 나가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스크린 골프로 예행 연습을 해보세요.

 

 

 

 

또한 필드에 나가기 전에도 스크린 골프를 통해, 자신의 대략적인 비거리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 특히 골프존의 비전 스크린 골프는 실제 필드와 흡사한 환경을 구현한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 골프존 비전은 벙커, 그린 등 코스 상황에 따라 다양한 매트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비전 매트는 물론, 동작을 정확하게 캐치하는 센서가 여러분의 스윙 습관과 비거리를 잡아낸답니다. 당연히 필드에 나가기 전에 미리 자신의 문제점을 알고 대비할 수 있겠지요?

 

 

 

초보 골퍼가 필드로 나가기 위한 조건, 여러분의 상황과 비교해보니 어떠신가요? ^^ 혹시 당장이라도 필드로 나가도 괜찮겠다는 확신이 드셨다면, 주위 분들과 함께 우선 9홀 골프장을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는 주변 지인이 아니라 프로와 라운드를 나가서 상황에 따른 스윙 방법, 그리고 골프 룰 등을 배우신다면 더욱더 즐거운 라운드와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듯 하네요. 그럼 미스터존은 여러분이 골프에 대한 재미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얘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