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레슨

공의 구질 바꾸는 교정 방법

조니양 2014. 3. 13. 07:00



골프를 처음 배우게 되면 똑딱이부터 시작하는데요. 하프스윙, 풀스윙까지 배우게 되면 구질을 선택하게 되지요-

공의 구질을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드로우와 페이드 구질이랍니다. 드로우는 직선으로 가다가 떨어질 때 쯤 왼쪽으로 떨어지는 공으로 비거리를 중요하게 느끼는 골퍼들이 선택하는 편이고, 페이드는 드로우와 반대로 오른쪽으로 떨어지는 공인데요. 페이드는 정확도를 높이는 장점이 있는 구질이예요. 많은 골퍼 분들이 비거리를 중요시 하면서 페이드 구질을 많이 구사하게 되는데요 :) 물론 비거리가 보장되는 골퍼들은 페이드 구질로 정확도를 높이기도 한답니다.

이때 드로우와 페이드 구질이 굳어져 버리면 스윙폼까지 굳어져버리게 되는데, 드로우 구질에서 페이드 구질로 중간에 바꾸기란 여간 어렵지 않은데요. 내 몸에 맞게 굳어져버린 구질을 바꾸는 교정 방법 배우고 구질 바꾸는데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페이드 구질로!


많은 골퍼들이 가진 편견 중 하나가 페이드 구질이 슬라이스와 비슷한 구질이라고 생각되어 페이드 구질을 구사하는 것을 꺼려 한다는 것인데요. 알고보면 페이드 구질은 슬라이스, 훅과 다른 아주 멋진 구질이랍니다. 비거리가 확실한 힘이 있는 남성 골퍼들은 정확도를 위해 구사하게 되는 것인데요. 드로우 구질에서 페이드 구질로 교정 하고 싶으신 골퍼 분들은 오늘 연습에 꼭 도전 해보세요!



페이드의 진행방향은 정상적인 궤도 스탠스가 있는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페이스가 열려야 구질을 구사할 수 있게 되는데요.

연습하는 방법은 정상적인 궤도 스탠스 상태에서 발과 공이 있으면 페이드 구질이 진행되는 방향으로 공을 두개 놓고 연습하는 것인데요.

공 하나는 정상적인 위치에 다른 하나는 위의 사진과 같이 페이드 구질의 진행방향 위치에 두고 두개의 공을 한번에 치는 연습을 하시면 페이드 구질로 교정이 가능하답니다. 물론 교정이 아니라 페이드 구질이 필요한 스윙 때 시도해 보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짧고 간단한 Tip페이스가 닫히면 안된다는 점 꼭 유의해주세요



 드로우 구질로!



앞서 보았던 페이드 구질 연습 방법과 동일한 방법인데요. 드로우 구질은 인투아웃 스윙인데요, 인에서 들어와 오른쪽으로 페이스가 살짝 닫히게 된다면 교정이 가능 하답니다.



이렇게 드로우 구질로 교정을 하시려면 인투아웃 진행 방향으로 공을 두개 두시고 진행하시면 교정이 쉬우신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미 자리 잡혀 있는 백스윙 자세를 바꾸기 시작하면 리듬도 잃게 되고 오히려 엉망이 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교정을 하시게 된다면 백스윙 자세가 변하지 않고 나만의 리듬으로 페이드, 드로우 구질을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드 구질 후 자세(왼), 드로우 구질 후 자세(오)>


그렇게 페이드, 드로우 구질을 구사했을 때 스윙 후 모습은 이렇게 되는데요. 공으로 쉽게 구질을 바꾸는 방법, 오늘 골프 연습장 방문하셔서 즐겁게 공 맞추기부터 시작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웃음)

공을 두고 진행 방향대로 스윙하며 연습하시다가 진행방향에 있는 공을 빼고 해보시면 구질이 바뀌어 있음을 느끼 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연습방법은 실제로도 교정 확률이 높다고해요! 골퍼 분들의 노력과 연습에 따르는 결과겠지만, 확률도 높은만큼 지금 이 글을 보시고 있는 골퍼분도 페이드 구질, 드로우 구질 한번쯤 구사해 보고 싶다면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연습해보고 드로우샷, 페이드샷 성공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의도 스크린 아카데미 '권용범' 프로와 함께 구질 바꾸는 교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

정확도와 비거리 둘 중 하나에 치우치지 않고 상황에 맞추어 구질을 구사 할 수 있다는 것은 꿈이지만 연습으로도 이룰 수 있는 거라고 하니 많은 골팬 여러분의 멋진 드로우샷, 페이드샷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