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골프만화] 골프, 만화로 배우자! 골프천재 탄도

조니양 2011. 7. 15. 08:30


<출처: imagetoday.co.kr>


여러분, 골프천재 탄도를 아시나요?



‘골프 천재탄도’는 골프라는 소재를 가지고 재미있는 스토리와 탄탄한 구성으로 풀어내 일본열도를 뜨겁게 한 만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히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기도 한데요.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했죠. ^^

만화책은 골프천재 탄도, 골프천재 탄도 Xi, 골프천제 탄도 Next Generat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합하면 48권으로 꽤 방대한 분량이죠!

원래 야구를 하던 탄도는 우연히 신죠 미키아스의 골프경기를 보고 골프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게 탄도는 야구를
그만두고 프로골퍼의 꿈을 키우게 되는데요.



골프에 대한 지식이나 요령이 없던 탄도는 골프를 좋아하는 교장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고, 배롱나무로 만든 퍼터가 좋다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그리하여 탄도는 친구들과 배롱나무를 구하러 갔다가 우연히 전설의 신죠 미키아스를 마주치고 그의 제자로 들어가게 되는 기회를 얻습니다. 



이렇듯, 골프천재 탄도 첫 시리즈는 주인공 탄도가 친구들과 함께 골프에 눈을 뜨고 아마추어 대회에 참가하여 승리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잠깐!!!

퍼터란? 홀 부근에서 공을 밀어 넣을 때 사용되는 클럽. 퍼터는 헤드의 형태에 따라 골퍼의 방향성과 정확도에 크게 영향을 주는 클럽입니다.

첫번째 시리즈에서는 탄도가 골프에 입문하여 프로 선수가 되기까지의 과정이 그려졌다면, 두번째 시리즈인 골프천재 탄도 Xi에서는 해외로 진출하여 세계의 정상들과 본격적인 대결이 펼쳐집니다. 쟁쟁한 실력자들과 겨루면서 탄도의 골프실력은 더욱 다듬어지고 정신적으로도 쑥쑥 커가게 되는데요.

탄도는 존경하는 골퍼 아카노 타쿠야가 전영 오픈에 출전한다는 소식을 듣고 홀로 영국으로 향하던 중,클럽을 소매치기 당하기도 하고, 라이벌 일당들의 방해공작 등 수많은 시련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탄도는 순수함과 골프에 대한 열정으로 이를 모두 극~ 뽀옥! 해냅니다. 참 멋있는 녀석이죠^^



그리고 마지막 골프천재 탄도 Next Generation 은 스승인 신조의 신념을 이어 편법이나 술수가 아닌 정공법으로 세계의 Top골퍼들과 겨뤄 정정당당하게 승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골프라는 소재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풀어낸 ‘골프천재 탄도’는 보는 이로 하여금 골프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한번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  

그럼, 탄도가 자신의 운명을 바꾼 신죠 미키아스를 만나게 된 계기가 되는 퍼터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코어에 욕심을 내는 골퍼들은 매년 출시되는 퍼터에 눈독을 들이는데요. 그만큼 라운딩의 대미를 장식하는 퍼팅! 골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퍼팅이죠^^
 


종류는 퍼터 샤프트(클럽의 손잡이 부분)가 꽂히는 형태에 따라서 세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T type, F type, L type

T type :
퍼터를 손바닥에 올려놓고 보았을 때, 타구면(페이스)이 수평을 이루는 형태.
장점 - Toe와 Heel의 무게배분이 양분되어 있어서 스트로크하기가 편하고, 주로 숏 퍼트에 유리합니다.
단점 - 유효 타구면적이 다른 형태에 비하여 좁습니다. (중심이 딱 양분되었으므로)

L type : 샤프트가 Heel 에 극단적으로 붙어있어서 타구면의 기울기가 45도 이상 Toe 쪽으로 기울어지는 형태.
장점 - Toe 쪽에 무게가 대부분 실려있는 형태이기에 타점이 상대적으로 넓습니다. 주로 롱 퍼트에 유리합니다.
단점 - 초보자의 경우 훅 또는 슬라이스성 퍼팅확률이 높습니다.

F type : 퍼터를 손바닥에 올려놓고 보았을 때, 타구면이 45도 형태로 Toe쪽이 기웁니다. T type과 L type 의 장단점이 50% 씩 존재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사용되며, 브랜드마다 유명했던 모델은 모두 이러한 형태죠.

또한 퍼터의 종류는 헤드모양에 따라 구분이 되어지기도 하는데요. 크게 블레이드(일자)형과 말렛(반달)형이 있으며 헤드형태가 퍼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imagetoday.co.kr>




블레이드(일자형)퍼터
블레이드(일자형) 퍼터는 한 손으로 들고 균형을 잡고 있을 대 헤드가 45도 정도 돌아가거나 페이스가 거의 수직으로 서버리는 형태인데, 이러한 형태를 토우밸런스 퍼터라고 합니다. 주로 정교하게 퍼팅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절하며 경사면이나 다양한 퍼팅 스트로크를 구사하기 쉽다고 하네요.







말렛(반달형) 퍼터
말렛(반달형)퍼터
는 한손으로 들고 균형을 잡고 있을 때 퍼터페이스가 위를 향하고 퍼터의 앞쪽과 뒷쪽의 무게가 균등하게 배분되어 있습니다. 정교한 샷이나 경사면에서는 블레이드에 비해 다양한 스트로크를 구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순수한 열정으로 끝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면 불가능해보이던 것도 성취할 수 있다는 교훈을 주는

골프천재 탄도.

그의 노력과 순수함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응원을 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극적으로 바람이나 날씨의 도움을 받아 승리하기도 하는 탄도의 ‘운빨’ 또한 결국은 노력하는 자에게 따라오는 것 아닐까요?
탄도처럼 골프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있다면 여러분의 실력도 금~방 늘꺼에요^^
제가 응원해드릴께요! 파이팅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