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스토리

LPGA가 선정한 T&CP개최 골프장, 골프존카운티안성H

조니양 2016. 6. 16. 07:00

 

돌아오는 6월 20일에는 '골프존카운티안성H'에서 LPGA T&CP PAT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LPGA T&CP란 공식적인 여성 프로골프협회인 LPGA가 운영하는 티칭프로 양성 프로그램(T&CP, Teaching & Club Professional)입니다. 설립 이래 50년 간 투어 선수들과 골퍼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티칭프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적인 티칭 프로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여성 골프 전문가 배출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가장 권위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이러한 프로그램의 PAT(Playing Ability Test)가 골프존카운티에서 운영 관리하는 '골프존카운티안성H'에서 실시된다는 것은 많은 긍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

 

 

1. LPGA T&CP 자세히 알기 

 

LPGA T&CP는  공식적인 여성 프로골프협회인 LPGA가 운영하는 티칭프로 양성 프로그램(T&CP, Teaching & Club Professional)입니다. 설립 이래 50년 간 투어 선수들과 골퍼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티칭프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적인 티칭 프로를 양성합니다.

 

교육, 이론, 실기 등을 통해 일정 클래스의 자격을 제공하는데, Level 1부터 3까지 구성되어 있고 Level 3는 Class A로 적용됩니다. (클래스A는 최상위 실력의 티칭 전문가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

 

 

<출처: gettyimagesBank>

 

 

이 T&CP의 Level 향상을 위해서는 반드시 PAT (Playing Ability Test)를 거쳐야 하는데요. 본래 미국 내에서만 실시되어 왔으나, 올해부터는 LPGA T&CP 코리아가 교육 및 테스트를 한국에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2. 골프존카운티안성H 골프장 

 

 

'골프존카운티안성H'는 골프존이 운영, 관리하는 골프장으로,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에서 접근성이 좋아 많은 골퍼들이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찾는 곳이지요. 특히, 이 곳의 골프코스는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게리플레이어가 디자인해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골퍼의 플레이적 요소와 자연의 미적 요소를 위해 자연지형을 최대한 보존하였는데, 계곡 지형이 살아있으며 넓고 편안한 페어웨이와 사뭇 대조를 이룹니다. 그린 주변에서 다양한 모습을 띈 벙커는 골퍼들에게 스릴과 감동을 선사하기도 하지요.

 

 

 

 

또한, 골프존카운티만의 IT 기술을 골프장에 도입하여 태블릿을 통한 스코어링 시스템과 스코어카드를 출력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LPGA, 골프존카운티안성H를 선택하다 

 

 

 

세계적인 코스 디자인과 골퍼의 편의를 위해 IT기술을 접목한 '골프존카운티안성H'를 LPGA가 T&CP PAT 장소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여성 응시자의 실력을 가장 객관적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코스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곳은 여성 골퍼들에게 적당한 난이도의 도전적인 코스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여성 골퍼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LPGA의 인증을 받은 골프장인 만큼 꼭 한번 라운드를 해보고 싶은 곳이네요. :)

 

 

6월 20일(월)에 실시되는 PAT 프로그램에서는 총 6인의 골퍼들이 테스트에 응시하게 된다고 하네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래봅니다.!